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대성파인텍 -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와 관련없는 듯, 조심하세요

728x90

*대성파인텍 일봉

 

- 주식이 아무리 비성적인 움직임이 있다고 하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나오는 이야기인데 다들 그거 검색하기 싫어서 누가 쓴 글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결국 나쁜 손실을 기록하게 되겠죠.

 

방탄소년단(BTS)의 빌보드차트 1위가 대박이긴 하지만

전혀 관련 없는 종목들의 주가가 급등을 하고

마지막에 개인들이 매수를 하고 주가를 하락을...

그리고 관련없다는 공시와 함께 고점에서 물려버리는 안타까운 상황이 연출되겠죠.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대성파인텍은 문재인관련주로도 편입이 되었던 기업이죠?

꾸준하게 수익은 내고 있네요

 

 

 

 

*타법인출자 현황

 

- 대성파인텍에서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의 지분을 4.42%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죠.

그리고 7월경에 상장을 목표로 한다고 하네요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 포트폴리오

 

- 투자업체를 보면 빅히트가 없네요.

포트폴리오 종목이 작아서 안나오나??

40억원투자했다는 기사는 있는데...

혼자 또 고민하고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없네요

 

 

 

 

 

*매경기사

- 매경기사 내용입니다.

가운데 내용을 보면 SV인베스트먼트는 빅히트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올해 초 넷마발게임즈가 SV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한 재무적투자자들이 보유하고 있던 빅히트 지분을 인수하면서 SV인베스트먼트가 회수한 누적 금액은 추정 1000억원대로 알려졌다.

 

일단 대박은 났네요 40억 투자해서 1000억원 벌었으니까.

 

그런데 그건 4월달이었고요.

지금은 지분이 없다는 거 같은데...

 

조금만 공부했다면 알수 있었는 내용들인데...

안타깝네요.

 

결국 넷마블이 방탄소년단 관련주가 될 거 같네요.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