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엘비세미콘 - 방탄소년단(BTS)과 관련없는듯.... 주의하세요

728x90

 

- 방탄소년단 관련주를 찾아보다가 몇일간 상한가간 종목이 엘비세미콘이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엘비세미콘의 자회사인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의 지분을 11% 보유하고 있다고 하오더군요.

그래서인지 주가도 3일간 상한가를 기록했고...

어제까지만 해도 대성파인텍이 대장주라고 생각했는데

엘비세미콘이 대장주구나.. 하면서 공부를 하는데...

 

아닙니다.

절대 엘비세미콘은 이제 아무런 관련이 없는 종목 같습니다.

그 내용을 보겠습니다. 

 

 

 

 

 

-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에서 1위를 했습니다.

대단하죠?

싸이의 강난스타일이 난리 났을 때 디아이의 주가를 생각해보세요.

얼마나 많이 올랐는지...

그래서 종목을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엘비세미콘 일봉

 

- 상한가를 갑니다.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의 지분 11%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서...

그런데 아닙니다.

제발 주식 매수할 때 조금만 찾아보고 들어가면 알 수 있는 겁니다.

고점에서 물리면 답없습니다.

 

 

 

*주주현황

 

- 엘비와 구씨들이 있는걸 보니 LG에서 또 빠져나온 종목인가 싶네요

 

 

 

 

*재무제표

 

- 실적을 보면 매출액 130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대.. 괜찮은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이 최근에 올라서 2000억원대이지만

오르기 전이었다면 적정한 기업이죠

 

 

 

 

*계열회사

 

- 인터넷에 나와 있는대로

찾아보니 엘비세미콘의 계열회사간에 엘비인베스트먼트가 있고 엘비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엘비는 상장하지 않았고 상장기업은 엘비세미콘이라서 사람들이 몰리는거 같은데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엘비세미콘과 엘비인베스트먼트는 다른 기업입니다.

엘비가 관련주입니다.

 

 

 

*LB인베스트먼트

 

- 그래서 LB인베스트먼트에 들어가서 포트폴리오를 봅니다.

대부분의 창투사나 투자회사들은 그들이 보유한 포트폴리오를 홈페이지에 개시해놓습니다.

그렇게 보유한 기업들을 매매하곤 합니다.

 

그런데 LB인베스트먼트에 빅히트라는 종목이 없습니다.

전종목 다 찾아봤는데 없네요.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기사를 검색했습니다.

 

 

 

 

*서울경제 발췌

- 경제신문 내용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이 2.36% 보유하고 있네요.

 

2번째 단락에 4월 넷마블에 지분을 매각한 LB인베스트먼트는 100%넘는 수익을 거뒀고..

 

예상컨데 LB인베스트먼트는 4월에 넷마블에 지분을 매각한거 같네요.

넷마블이 벤처캐피탈들이 보유한 지분을 매입을 했다네요.

 

제가  100% 확신하지는 못하겠지만

홈페이지와 기사내용을 봤을 때 LB인베스트먼트는 빅히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 매수하신 분들 잘못 들어가신거 같네요.

 

 

PS: LB인베스트먼트와 통화를 했는데 프라이비 에쿼티?? 와 분사를 했고 그쪽에서 진행했다고 하네요.

정확하게 이야기를 안해주고 기사나온 내용이 맞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빅히트와 관련이 없는거 같네요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