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덕양산업 - 박리다매 자동차 부품 회사

728x90

그냥 종목을 보다보니 재밌는 종목이라서 선정해보았습니다.

자동차부품을 만드는 덕양산업은 매출액에 비해서 영업이익이 너무 적더라구요

1조원 가량의 매출액인데 영업이익은 20억원이거나 적자..

시가총액은 500억원대...

이거 너무하지 않나요?

정말... 대기업 임원이 회사 그만두고 나와서 작은 중소기업 차려놓은 느낌이랄까?

간단하게 덕양산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덕양산업 일봉

 

- 현재 차트도 참 재밌죠?

7월 19일 상한가, 8월 21일 상한가...

그런데 이때 이슈는 없었습니다.

제가 못 찾은건지..

주가가 올랐다 내렸다를 반복하면서 지금 이평선들이 수렴을 하고 거래량도 다시 줄어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수렴을 하고 나면 뭐다??

발산을 하죠?

특히 이평선들이 모였다가 발산을 하면 크게 움직입니다.

이때 방향성이 중요한데요.

 

지금은 한달동안 조정을 거치면서 수렴을 했기에

관심있게 지켜볼만 합니다.

 

 

*공시내용

 

- 상한가 내용을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조회공시 요구도 있었지만 답변은 이유없음이라고 하고요.

동호회에서 장난쳤다는 이야기도 있고

 

 

 

 

*주주현황

 

- 대주주 지분은 우호적입니다.

그런데 재밌네요

약 50%의 지분이 1600만주정도 되네요

위에 차트에서 보면 7월 21일 고점에서 물량 털어낼 때 2000만주의 물량이 나오고요

8월 21일과 8월 25일에도 거래량이 1700만주가 나옵니다.

금액이 적어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유통주식수 물량만큼 거래되었다는 건 의미가 있죠

 

 

 

*재무제표

 

- 실적을 한번 보겠습니다.

매출액은 매년 증가합니다.

2016년에 1조원을 찍었습니다.

그런데 영업이익은 23억원,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합니다.

 

또한 2017년 1분기에도 26억원의 영업적자와 30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합니다.

부채도 많네요.

3000억원이나 되고.. 자본은 적고...

위험한 회사네요.

요즘 자동차업계 힘들다고 하는데...

 

실적이 안나오는 회사는 매매를 안하시는게 좋아보이네요

덕양산업의 부채도 너무 많고...

위에 차트에서 발산을 할거라고 봤는데...

하락으로 발산을 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조심해서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종목 상담 및 문의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가입
http://band.us/n/a7a5veX3j2Jd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