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빅텍 - 전쟁관련주, 평창올림픽 관련주

728x90

빅텍에 대해서는 다들 아실겁니다.

전쟁관련 대장주죠.

최근에 트럼프와 북핵 이슈로 인해서 전쟁가능성이 올라가면서 빅텍의 주가가 많이 올라갔다가 최근에는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요

저는 여기서 뜨금없이 평창올림픽 관련주라고 했습니다.

다들 이거 미친놈 아냐?? 라고 생각하겠지만

저는 내년 1월에 무조건 빅텍을 매수할 겁니다.

 

그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빅텍 일봉

 

- 11월 초에  240일선 지지를 받고 반등이 나왔지만 오늘 갭하락하면서 다시 240일선까지 하락을 합니다.

차트가 깨질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낮게 살수 있는 기회가 될거 같고요.

매물대차트를 보면 4700원이상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점에서 물렸는거죠.

큰 박스권 같기는 하지만...

최근에 거래량이 너무 적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하락추세입니다.

 

자.. 그러면 제가 전쟁관련주로 알고 있는 빅텍을 왜 평창올림픽 관련주라고 소개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칼기폭파사전

 

- 1987년 11월 29일 북한공작원에 의한 칼기폭파사건이 발생합니다.

 

 

*24회 서울 올림픽

 

- 그 이듬해에 우리나라에서는 서울올림픽이 열립니다.

과연 우연일까요?

다른 이유에서 칼기를 폭파시켰을수 있죠.

이때 우리나라가 4위를 차지합니다.

 

 

 

*2차연평해전

 

- 영화로도 나왔던 연평해전입니다.

저도 이때 군대있어서 기억나는데요.

전군 전투태세였나?? 뭐 갑자기 싸이렌 울리고...

훈련인줄 알았는데 북한이 우리나라 군함 공격했다고...

저는 다행히 부산이어서 2군은 상황해제하고 1,3군만 계속 준비하고 있었다고...

 

왜 이야기를 하냐고 하면요.

그 당시 대통령이 김대중 대통령으로 햇볕정책을 쓰고 있었습니다.

북한에게 쌀지원하고 그랬는데도 월드컵 기간에 우리나라를 공격했고요

2002년 6월 29일은 3,4위전이 열리는 우리나라와 터키전이 열리는 날이었습니다.

 

 

 

*2002년 한일월드컵

 

- 2002년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열렸습니다.

뭔가 수상하지 않나요?

우리나라에서 큰 이벤트가 열릴때면 뭔가 굵직굵직한 사건이 터지니까..

지금도 북핵이슈때문에 우리나라 방문을 꺼리는 외국인들이 많이 있죠?

 

 

 

*평창동계올림픽

 

-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열립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을 수 있겠죠.

하지만 지금 북한이 경제재제를 당하고 있고 핵미사일 보유국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마당에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는 건 동계올림픽 때 핵을 발사한다던지 아니면 전쟁가능성을 높인다던지..

다양한 방법으로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을겁니다.

 

 

많은 테러리스트들이 이런 큰대회를 이용했죠

보스톤 마라톤 대회의 폭탄테러나 애틀란타 올림픽의 폭탄테러 등등...

 

아무런 문제가 없을 수 있겠지만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치룬 큰 대회에서 북한이 뭔가를 했었다는 점에서 저는 전쟁관련주 빅텍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종목 상담 및 문의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가입
http://band.us/n/a7a5veX3j2Jd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