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시황정리

미세먼지 관련주 정리 - 중국 이놈들을 그냥..

728x90

요즘 중국발 미세먼지를 보고 있으면 여러가지 생각이 납니다.

얼마전에는 고등어구이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먼저 생각나는게 영국의 산업혁명 당시의 스모그...

제가 학자라면 이당시 영국의 폐질환, 폐암 발병률을 찾아보고 싶네요.

하지만 찾지는 않을겁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면 최소한의 행동으로 최고의 수익을 내고 싶으니까요.. ㅋㅋ

다만 스모그가 심각했었다는 걸 우리는 교과서를 통해서 배웠습니다.

 

그리고 생각나는게 산성비...

우리 어릴때는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산성비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죠?

동상이 산성비에 부식되고 비 맞으면 머리 빠진다는 이야기도 하고..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산업화 진행과정에서 어쩔수 없는 일이라는 겁니다.

중국이 더 빨리 4차산업으로 넘어가길 바래야죠.

그게 아니라면 우리는 미세먼지 속에서 몇십년을 더 살아야할지...

 

저도 요 몇일간은 마스크를 하고 다녔습니다.

기사에는 아직도 마스크를 안하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본인들 건강 잘 챙기셔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이상하게 어떤 이슈에 대해서

"괜찮다. 아무일도 없다."는 식으로 대응하죠

 

 

제가 글을 통해서 몇번이나 이야기 했었는데요.

몇년전에 구제역이 돌았습니다. 많은 소와 돼지들이 산채로 땅에 묻혔죠.

그런데 이때 어떤 음식점이 많이 나타난지 아세요?

육회집이었습니다.

동네에 너도나도 육회집이 개업을 했습니다.

그래서 전 절대 육회집 안갔습니다.

 

 

그리고 일본원전 터지고...

어떤일이 있었나요?

갑자기 참치가 서민들의 식품이 되었죠

원래 참치는 일본에서 수요량이 많아서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던건데

참치전문점이 여기저기 생겼습니다.

 

또한 이 당시에 표고버섯이 갑자기 확 풀렸죠?

그때 어떤 이야기들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났고 해서 안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조금씩 먹지만 그래도 저는 표고버섯을 여전히 안먹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표고버섯, 방사능으로 검색해보세요

 

 

 

 

 

미세먼지도 정말 심각한 문제인데 우리 서민들만 모르고 있는겁니다.

저희도 몇년전에 없는 살림에 공기청정기 사고 작년부터는 마스크도 하고 다닙니다.

어플로 깔려있고..

 

뉴스에서 미세먼지 이야기나 나오면

아... 오늘 공기 나쁘네가 아니라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거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외부활동이 줄어들겠죠?

그럼 내부활동하는 키즈까페나 체육관 또는 게임산업이 더 발전하지 않을까요?

그렇게 생각할수 있겠죠.

그리고 운동을 즐기는 분들 또는 야외에서 마음껏 뛰어놀아야 할 아이들이 실내로 향하게 되면 가상현실, 증강현실이 더욱 각광받을거 같습니다.

 

과거에 서바이벌 게임을 하듯이 큰 체육관에서 가상현실게임장으로 바꿔서 게임을 하는거죠.

미세먼지가 우리의 삶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미세먼지 관련주입니다.

과거에는 황사관련주로 불렸는데 이제는 미세먼지 관련주가 되었네요

 

 

 

 

*크린앤사이언스

 

- 과거에 황사관련주 대장주였습니다.

최근 몇년간은 큰 움직임이 없었는데

이번에 문재인 후보의 발언과 함께 급등을 합니다.

 

제가 지난번에도 이야기 했지만 테마주는 무조건 대장주를 잡으라고 했죠?

아래의 다른 종목들과 차트를 비교해보면 차이가 납니다.

크린앤사이언스는 계속 가고 있지만

나머지 오공, 웰크론, 케이엠은 문재인 발언이 있던 4월 10일 잠깐 급등하고 다시 주가가 제자리로 갑니다.

 

 

*오공

*웰크론

*케이엠

- 제가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아시겠죠?

미세먼지는 중국이 2차산업에서 3차산업으로 넘어가야 많이 없어질겁니다.

우리나라를 생각해보면 그래도 아직 2차산업이 존재하죠.

특히 몇년전 구미의 불산사태를 본다면...

중국에서 화학산업이 활성화되면 우리나라엔 더욱 치명적일테고요

앞으로 몇년, 몇십년간 미세먼지는 계속될 겁니다.

그럼 미세먼지 관련주, 특히 대장주는 알아두는게 좋겠죠.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keynes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