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경제신문 읽는법

북한의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과연 발사할까? - 전쟁관련주 빅텍

728x90

오늘은 다음기사를 보다가 북한이 또 시작이네라는 생각과 함께 가져온 기사

바로 북한의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따라오는건... 전쟁관련주

 

우리가 경제를 공부하고 경제기사를 읽는건

상식을 넓히고자 읽는게 아닙니다.

바로 돈을 벌자는거죠

남들보다 빠르게 남들과 다르게 말이죠

 

단순하게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발사하네?

또 시작이네.

이런 걸로 끝나면 안되고요.

그럼 어떤 종목을 사야할지 왜 사야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봐야죠

 

참고로 연평도 포격 다음날 풋옵션 찍었다가 망했던 기억있습니다.

다음날 주가 다 올랐죠.ㅋ

 

 

그럼 오늘은 전쟁관련주인 빅텍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일 기사

 

- 오늘 올라온 따끈따끈한 기사입니다.

북한이 ICBM 시험발사가 얼마남지 않았다고 하네요

정치적 흥정물이 아니다라고 합니다.

 

재밌는게 북한은 과거에 미국과 대화를 하기 위해서 핵실험이나 대륙간탄도미사일 실험 등을 하면서 미국과 협상을 했었죠.

북한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게 양치기 같은 모습이라 조금 웃기네요.ㅋ

기사를 보다보니

'아!!! 또 미국과 대화하고 싶다는거 거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반대로

북한은 지금 북핵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고 여기에 ICBM까지 만들어버리면 문제가 커집니다.

우리 핵있으니까 우리건들면 미국 본토에 핵쏘겠다

그러기나 대한민국에서 미국철수해라

우리들끼리 알아서 하겠다.

는 식으로 나올수 있죠.

 

안그래도 지금 우리나라와 미국이 예전같지 않는데 미군 철수해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트럼프인데 트펌프도 상당히 강경합니다.

이번 미국무부장관이 4성장군출신이죠?

북한에 선제타격할 수 있다고도 이야기 했는데..

대단합니다.

 

북한 잘못 까불면 진짜 전쟁날수도...

 

그래서 오늘 기사에서 전쟁관련주를 바로 검색했습니다.

 

 

 

*빅텍

 

- 자 빅텍일봉입니다.

차트가 약하지만 조금씩 계속 오르다가 몇일전에 고점을 한번 만들고 빠졌네요

금요일 20일선을 지지하고 반등을 줬지만 파라볼릭 매도신호가...

좀 더 하락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자..

이제 고민을 해봐야죠

ICBM시험발사를 하면 빅텍은 급등이 나올거 같습니다.

그런데 언제할지 모릅니다.

 

그럼 선택을 해야겠죠?

1. 지금부터 매수해서 보초를 서고 있느냐

2. 저점까지 기다렸다가 낮게 매수를 하겠느냐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 2016년 11월 9일 기사힙니다.

위에 차트를 보면 빅텍이 상한가를 갔는날인데

어떤일이 있었을까요?

바로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에 급등을 했습니다.

트럼프는 대화도 한다고 했지만 북한을 선제타격도 할 수 있는 사람으로 평가되면 전쟁관련주가 급등을 보였습니다.

 

진짜 전쟁나면 안되는데...ㅡ.ㅡ;;

 

그래서 만약에 북한이 ICBM 실험을 하면 전쟁관련주는 분명 급등할거라고 봅니다.

 

 

*실적

- 다만...

빅텍의 실적은 별로 입니다.ㅋ

적자회사..

그나마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높은 정도.

그래서 회사의 가치를 보고 투자하는게 아니라 테마로 투자하는 거라서

기술적 분석,

즉, 차트분석이 중요합니다.

 

저는 잠시 기다렸다가 투자를 해볼까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