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매매일지

북한 중대발표로 인한 하락..

728x90

북한이 중대발표를 할 때마다 생각나는게 있다.

김정일 사망때...

그날 콜옵션을 들고 있었는데 갑자기 북한 중대발표로 무슨 생각할 틈도 없이 주가가 흘러내려버리는데

완전 미치겠더군요.

 

주가는 폭락이었죠

그때 지점장이 직원들 부르더니 그냥 밥이나 먹고 오자고...

저는 콜옵션 추가매수할 타이밍 잡고 있었는데...

 

그렇게 밥먹고 있는데 뉴스에서 북한 김정일 사망 소식을 전하면서 주가는 반등을....

ㅋㅋㅋㅋㅋㅋ

이런 젠장....

뭐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매매일지는 그냥 오늘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안적을려고요.

그냥 주식은 가끔 생각나면 제 생각이나 올리고...

제 시간을 좀 가지려고 합니다.

 

 

*선물 30분봉

 

- 오전에 북한 미사일 발사이후에 주가가 한번 출렁이더니 다시 오르는 듯 하다가 주가는 밀리네요

1시 30분을 넘어서부터 강하기 밀립니다.

 

 

 

- 북한이 오후 3시 30분에 특별중대보도를 예고했는데요..

와.. 진짜 어이없는 새끼들...

꼭 주식시장 끝나는 시간에 발표를 하네요..

 

김정은도 우리나라에 풋옵션을 사놓은건지..

아니면 공매도를 해놓은건지...

꼭 이렇게 장끝나고 발표하네요.

 

풋옵션 계속 사놓고 주가 안빠지면 미사일 쏘고 핵실험하고..

그래도 안 먹히면 이번처럼 중대보도한다고 하면 주가 빠지고...

돈 잘 벌겠네요.. ㅋㅋ

 

 

*매매일지

 

- 일단 보유하고 있던 명문제약은 손절쳤습니다.

리스크가 있는데 보유하고 있기 보다는 현금이 마음 편하잖아요.

그래서 명문제약 손절하고...

북한 이슈 계속 존재하니까...

빅텍을 매수했는데요...

타짜에  "쫄리면 돼지던지.." ㅋㅋㅋ

매수는 했는데 도저히 못들고 있겠네요.

너무 흔들어서..ㅋㅋ

빅텍 지금 4200원입니다..한 5% 먹고 나올수 있었는데...

그냥 안정적으로.. ㅋㅋ

 

 

*선물 매매일지

- 저는 대신에 헷지용으로 선물매도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이번달 옵션 만기일까지 한번 들고가볼려고요..ㅋ

옵션 포지션상 외국인 포지션은 하방에 베팅을 해놓았거든요.

그래서...

 

앞서도 이야기 했듯이 매매일지는 오늘로 마감합니다.

 

 

저는 제가 종목이 좋다고 하면 직접 매수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매매일지를 통해서 매수와 매도를 보여줬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 말이 더 설득력이 있고 믿음을 줄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죠.

 

1000만원정도로 매매하는데..

다른 사람들이 몇억원짜리 계좌로 매매하면서 저보란듯이 하루에 몇백만원씩 수익 올리는 모습 보면서 상대적 박탈감도 느끼기도 하고...

다른 이들에게 시비거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매매일지는 그만 올리고 가끔씩 글만 올릴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