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매매일지

선물, 옵션 매매일지

728x90

최근 매매가 조금 먹고 많이 잃는 평소와 반대되는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매매형태 안좋은데..

예전엔 빠른 손절 후 고수익을 얻었는데...

 

 

오늘은 선물과 옵션을 잠깐 했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저는 지금 시장에서 조정이 나올거라는 판단입니다.

저는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니까요.. ㅎㅎ

조금해봤습니다.

 

 

 

*매매일지

 

- 2000만원 넣어서 65000원 수익..ㅋ 수수료 빼고나면 60000원정도 수익이 났네요.. ㅎㅎ

만족해야 합니다.

적은 수익에도 만족해야 나중에 익절할 때 좋습니다.

 

 

매매는 2000만원을 다 넣어서 한건 아니고요

선물 1계약, 옵션 2계약 매매를 했습니다.

당연히 하락쪽에 베팅을 했고요..

 

앞에 시황에서 하락을 외치면서 왜 팔았냐? 고 이야기 할수 있겠지만.

시장이 조정할거라는 저의 생각입니다.

오늘 바로 빠질지 다음주, 아님 다음날에 빠질지는 아무도 모르고요.

반대로 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판단과 반대되는 신호가 나오면 매도를 하는겁니다.

 

 

*선물 9월물 30분봉

 

- 하락을 생각했는데..

파라볼릭 매도신호까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더 빠질것만 같았거든요.

그런데 20선을 지지하면서 서서히 오르기 시작하네요.

그래서 수익이 조금이나라도 나있을때 매도하고 나온겁니다.

 

하지만 저는 다음주에도 하락방향을 지켜볼겁니다.

 

 

 

*투자자동향

 

- 계속 하락쪽으로 보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외국인이 선물은 매수를 했지만 콜옵션 보이나요?

매도를 합니다. 이에 반해 개인들은 매수를 했죠.

풋옵션을 보면요 외국인은 아침에 10억량 매도했는데 장 막판에는 다시 매수를 해서 1억원대로 줄입니다.

이상하지 않나요?

 

이론가격보다 높은 가격인 풋옵션을 그것도 시간가치 하락 폭이 큰 주말이 있는 금요일에 매수한다는게...

저는 주말에 무슨 일이 일어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