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매매일지

7월 3일 매매일지 - 제일홀딩스,명문제약

728x90

밴드를 접고..

블로그도 안할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지금 강사로 지원한데고 몇군데 있는데

대부분이 홈페이지를 요구해서 지원할때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놓은게 있어서...

 

대충 좀 흉내라도 내고 있어야 할거 같아서...

 

일단 밴드와 방송을 접고 나니깐 시간은 많이진거 같습니다.

하루에 종목 3개씩 올리면 약 2~3시간 잡아먹고

방송 2시간이면..

하루에 4~5시간정도 블로그에 밴드에 쏟아부었는데

그거 접고 나니까 시간은 확실히 널널해졌습니다.

 

집사람이 '실직한거 같다.'고 이야기 하네요..ㅎㅎ

그런데 다른 곳에 신경을 쓰지 않으니까 주식 매매는 더 잘되는거 같네요

 

 

*매매일지

 

- 어제 하루동안의 수익률입니다.

에이텍은 정말 운이 좋게 매도하고 나니 주가가 조정이 오네요.

이건 정말 운...

차트는 볼린저밴드 상단을 타고 가면서 좋기는 했는데...

최근에 저의 매매가 더더더 하다가 손실로 마감을 많이 해서 그냥 매도하고 다른 종목을 갈아탔습니다.

 

그래서 매수한게 제일홀딩스였고요.

 

 

 

*제일홀딩스 일봉

 

- 제일홀딩스를 매수한 이유는

단순했습니다. ㅎㅎ

증권사에서 나온 레포트에서 공모가가 기업의 가치에 비해서 약 20%넘게 할인된 가격이다라고 했고

차트상에서 보면 주가가 고점대비 너무 빠지면서 거래량이 제법 있죠.

그리고 공모주라서 짧게 상승한번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매수를 했는데....

 

사자마자 주가가 3%넘게 주르륵 흘러내렸습니다.

손절도 생각했지만 일단 보유...

 

오후 들어서 다시 상승이 나와서 그때 매도하고 나왔습니다.

잘 나온거 같고요.

 

그리고 또 다시 종목을 검색해서 명문제약을 매수했습니다.ㅋ

시간이 남아도니까 계속 매매를 하게 되네요..ㅎㅎ

 

 

*명문제약 일봉

 

- 명문제약은 차트는 의미를 두지 않았고요

주말에 영부인이 김정숙 여사가 치매센터에 방문을 했었다는 점

문재인 대통령이 돌아오면서 인사를 마무리한다고 했다는 점

지금 보건복지부장관이 공석이라서 보건복지부장관이 내정되면 분명히 치매국가관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거 같아서요.

그래서 지금 매수를 한상태인데...

움직임은 없네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