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삼성전기 - 2분기 실적이 예상치 이상을 전망입니다.

728x90

최근에 삼성전기의 주가 흐름을 보면 무서울 정도로 올라가네요.

부럽기도 합니다.

왜 안샀을까..ㅋ

 

예전에 자문사 7공주라고 해서 한참 오를때가 있었죠.

그때 시장을 이끌던 종목인데..

실적과는 상관없이 스토리로 주가가 올랐다면

지금은 앞으로 실적이 좋아질거라는 예상치로 오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실적으로 한다고 해도 많이 고평가된 부분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기업 주가수준은 실적과는 상관없는거 같습니다.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보니 프리미엄을 붙여주는건지..

매년 적자가 나도 대기업이라는 이유로 몇조원대의 시가총액을 유지하죠.

 

삼성전기도 기업가치 기준으론 많이 비싼편입니다.

 

 

 

*삼성전기 일봉

 

- 정석적인 차트모형입니다.

수렴을 하고 발산을 시작합니다.

차트가 상승을 합니다.

이격도고 커지면 조정에 들어가고 20일선에서 다시 반등..

이걸 몇번이나 반복하며 상승을 합니다.

상승, 조정, 상승, 조정..

20일선 매매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최근에는 급등이 나옵니다.

 

 

 

*수급

 

- 수급을 보면

특별한건 없습니다.

주가가 오를때 외국인, 개인, 기관 모두 매수와 매도를 반복합니다.

기타에서는 꾸준히 팔았네요

 

최근 일주일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강하게 매수를 하고 개인들이 매도를 합니다.

기관은 연기금, 국가, 투신, 사모, 보험, 금융투자 모두 매수세에 동참했습니다.

외국인도 마찬가지고요.

개인만 팔았네요.

 

 

 

*재무제표

 

- 실적을 보겠습니다.

매출액은 매년 변화가 없네요.

그런데 영업이익이 들쑥날쑥하네요

649억원, 3000억원, 244억원, 이번에 다시 2758억원을 예상합니다.

당기순이익은 낮은데 이번에 1840억원을 예상합니다.

 

그런데 시가총액은 얼마??

6조원입니다.

6조원짜리 회사가 1800억원 벌어들인다면.....

제가 왜 대기업 프리미엄이 있다고 말하는지 아시겠죠?

 

그럼 올해 예상치가 영업이익이 2758억원, 당기순이익이 1840억원인데..

분기별로 보면 1분기는 한참 못미치게나왔네요.

2분기 예상치정도로 꾸준히 나와줘야 할겁니다.

 

부채, 자본. 나쁘지 않네요

 

 

그럼 최근에 주가가 왜 오르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하나투자증권 보고서

 

- 하나투자증권에서 쓴 레포트입니다.

삼성전기의 17년 2분기 매출액은 1조 7337억원, 영업이익은 939억원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할 전망이라고 하네요

2분기 예상치를 얼마로 잡았죠? 매출액은 1조 7000억원인데 영업이익은 716억원으로 잡았네요.

수치만 본다면 200억원정도 오른건데.....

대기업 입장에선 큰 수치는 아닙니다.

 

사물인터넷, 전장 등의 수요가 강하다고 하는데...

비중을 확대할 것으로 밝혔다고 합니다.

 

결국 2011년인가?

그때와 똑같네요

실적으로 움직이는게 아니라 스토리로 움직이네요

실적만 보면 이게 왜 올라가는지 저는 이해를 못하겠고요.

앞으로 어떻게 될거다라는 스토리를 가지고 올라가는거 같습니다.

 

나쁘지는 않겠지만 실적이 따라줄지는 미지수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