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수성 - 하한가를 보면서... C&S자산관리가 생각나네요

728x90

주식에는 기술적분석이라는게 있습니다.

바로 차트를 이용해서 과거에는 이런 모습으로 움직였기에

차트 모형이 이렇다면 앞으로는 이렇게 움직일거라고 예측을 하는거죠

 

오늘 수성이 하한가를 갔는데요

내용을 보면서 저는 현재 거래정지 중인 C&S자산관리가 떠올랐습니다.

지인이 거의 5억원이 들어가 있어서 제게 연락이 자주 왔었거든요

그래서 수성을 보면서 더욱 비슷한 느낌이네요

 

지난번에 쓴 글을 마지막에 올릴테니 오늘 수성과 비교해 보세요

 

 

*수성 일봉

 

- 거래량은 그다지 많지 않았네요.

오늘 하한가가 나오면서 거래량이 나왔는데...

박스권 상단이나 이평선을 돌파할 때 거래량이 동반되면 뭐죠??

급등이죠?

 

그럼 반대로

금일 240일선을 하회하면서 거래량이 나왔습니다.

이건 뭐죠??

급락이 나올 확률이 높겠죠?

 

 

혹시나 하한가 맞았을 때 매도하는 팁을 좀 드린다면....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시간우선, 거래량우선, 기관우선.. 뭐 등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한가나 상한가처럼 고정되어 있는 가격이 있을때는데요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1000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도 물량은 200만주고요.

그럼 만약에 누군가 10,000주를 매수했잖아요.

 

그럴경우 1/n으로 매수가 들어갑니다.

그런데 물량별이 아니라 주문별입니다.

즉, 한주문당 10주가 거래된다면

내가 1000주 물량을 한꺼번에 주문을 넣었다면 10주가 매도 되는데요

100주씩 10번 매도 주문을 넣어놨다면

10주씩 10개의 주문으로 매도가 되어서 100주가 매도되게 됩니다.

 

음.. 이게 확실하게 뭐라고 말하기 어려운게

팁 같은..... 아직 덜 성숙한 우리나라의 주식시장을 교묘히 이용했다고 해야하나??

막혔을수도 있어요.

 

예전에는 옵션 증거금 1500만원이었지만 결제가 익일 12시에 되는걸 이용해서 증거금 없이도 거래가 되었는데 요즘엔 막혔더라구요.

 

혹시라도 하한가때 정말 팔고 싶다면 거래를 쪼개서 내어보세요.

그렇다고 너무 10주단위로 하면 거래 자체가 안되더라구요.

 

 

*현재가

 

- 하한가입니다.

이걸 보여주는 이유는요

쌓여있는 매물인데요

현재 220만주가 쌓여있습니다.

지금보니 170만주로 줄었네요

 

오늘 현재까지 160만주가 거래되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대주주물량이 160만주라는 겁니다.

뭐가가...

 

네이버 게시판 보니까 반대매매 이야기도 하던데...

뭐가가 있어보인다는거...

그걸 알아야 수성에 대해서 정확한 평가가 가능한데 지금 제가 잠깐 보고는 알 방법이 없죠.

공부를 해야하지만....

죄송합니다.

이렇게 물음표만 던져놓고 답을 말하지 않아서...

시간이 너무 걸릴거 같아서요..

 

 

*수급

 

- 외국인이 10만주를 샀네요.

검은머리 외국인??

글쎄요...

외국인들이 꾸준히 매수, 매도를 하고 있어서 진짜 외국인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재무제표

 

- 왜냐하면요.

실적 때문입니다.

매년 20억원씩 꾸준히 벌고 있는 회사거든요

시가총액이 좀 높기는 했지만...

부채도 낮고 유보율도 제법 있고....

그런데 갑자기 왜??

하한가를 왜 갔을까요?

우리가 모르는 뭔가가 있는걸까요??

 

 

* 공시내용

 

- 공시내용을 보면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체결을 합니다.

 

 

- 올해 3월부터 주식양수도 계약체결을 하네요....

 

 

- 트라메스 홀딩스의 지분을 담보로 하네요

3개월간....

 

뭔가 있는거 같은데...

결국 돈을 벌어들이던가 아니면 팔고 나가야 하는데....

아..머리가 좀 아프네요.

 

여튼...

위의 내용을 보면 얼마전에 비슷했던게 있었죠?

바로 C&S자산관리입니다.

현재 거래정지 중인데요

 

2017/08/14 - C&S자산관리 - 금일 하한가 이유 (반대매매)

 

오늘 하락도 반대매매일 수 있지만

우리가 모르는 뭔가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