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시황정리

시황 및 동원수산 추가 설명 (참치가격)

728x90

흠.. 주가가 계속 빠지네요

저는 이번에 부동산 일을 좀 배우고 있어서 주식에 신경을 좀 안썼더니..

평소라면 손절치고 다른 종목을 알아봤겠지만

일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저평가 실적주에 투자를 했는데 아직까지는 성적이 좋지 않네요

흠흠흠..

 

그럼 주말이고 하니 시황을 잠깐 설명하고

동원수산에 대해서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코스피일봉

 

- 우리나라 코스피 차트가 꺽이기 시작했습니다.

전고점에 비해서 이번 고점이 낮은

이중천정형이 나왔는데요.

흠.. 조금 안좋은 모형입니다.

2350pt를 하회하면 이번에는 하락폭이 클거 같습니다.

 

 

*코스닥 일봉

 

- 코스닥은 최근 하락이 박스권 상단에서 하락이 나왔습니다

그보다 더 안좋은것은 장대음봉이 3일연속 나왔고 20선을 한번에 하락돌파합니다.

강한 하락이라는 거죠.

 

개인적인 생각으론 코스닥은 당분간 만지지 않는게 좋을듯 합니다.

 

 

*삼성전자 일봉

 

- 우리나라 지수를 이끌고 있는 종목이죠?

반도체입니다.

오늘 코스피가 17pt 빠졌는데도 삼성전자가 이렇게 올랐다는 건 삼성전자 없었다면 우리나라 오늘 폭락이었다는 겁니다.

 

그리고 다시 이야기하면 오늘 하락은 북한 이슈가 아니라는 의미겠죠.

만약에 북한 이슈로 인해서 주가가 하락을 했다면 외국인들은 현금화하기 쉬운 삼성전자를 매도 했을 겁니다.

 

 

 

*SK하이닉스

 

- SK하이닉스도 전고점을 돌파하고 상승을 합니다.

반도체의 강한 힘을 보일 수 있는데요

멋집니다.

 

제가 이 두종목을 뽑은 이유는요..

바로 실적입니다.

실적이 뒷받침 되니까 계속 상승한다는 겁니다.

 

 

 

*동원수산 일봉

 

- 반도체를 잡기엔 무서워서 저평가된 동원수산을 매수했는데...

이런.. 완전 실패네요.. ㅎㅎㅎ

소외주들은 실적과 상관 없나 보네요.

그냥 꾸준히 사모을려고요.

 

제가 왜 사모을려고 하냐면요..

 

 

 

- 시가총액이 370억원인 회사가 올해 벌어들이는 영업이익이 83억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가가 더 하락했으니 PER이 5정도 되겠나요??

시가총액이 370억원입니다.

 

 

*재무제표

 

- 시가총액이 370억원인 회사가 올해 벌어들이는 영업이익이 83억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75억원 예상하고 있고요.

상반기까지 절반정도 달성했습니다.

 

370억원으로 올해 75억원을 벌어들인답니다.

엄청나지 않나요??

그런데 주가는 하락을 한다??

거래량도 없다??

소외주라서 그렇습니다.

 

실적이 갑자기 올라서 그럴수도 있겠는데요.

제가 왜 실적이 좋을 것이라고 예상하냐면요

 

 

 

*WTI 일봉

 

- 유가입니다.

동원수산은 참치를 잡는 원양어업을 하는데요

배에는 기름이 많이 들어갑니다.

최근에 기름값이 조금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50$선입니다.

40~50$선이면 양호하죠..

예전에는 100$ 넘을때도 있었는데..

 

그리고 이제 미국의 양적축소를 시작으로 금리를 인상하면 원자재 가격은 더욱 하락할 겁니다.

 

비용이 줄어든다는거죠

 

 

 

*참치가격

 

- 참치가격입니다.

2000년부터인데요.

2012년에 300$를 돌파했었네요

그때 주가가 20,000원이 넘었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주가는 8750원..

너무 싸죠??

 

 

*현재참치가격

 

- 제가 왜 동원수산을 계속 매수하냐면요

현재 참치가격입니다.

9월달에 참치가격이 280$를 넘었습니다.

 

자... 다시..

1분기 영업이익 23억원, 1분기 참치가격이 보이지는 않지만 200$를 하회했을거 같네요

2분기 영업이익 18억원, 2분기 참치가격은 평균 230$ 수준 같네요.

그런데 3분기 들어서면서 참치가격은 250$ 이상에서 움직이다가 8월부터 다시 참치가격이 급등을 합니다.

 

3분기 실적이 더 좋을수 밖에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동원수산을 못 버리겠네요

주가가 빠지면 빠질수록 저는 더욱 추가 매수할 생각입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