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쎄니트 - 급등 이유를 도저히 모르겠네요

728x90

밴드회원님께서 쎄니트에 대해서 물어보셨습니다.

5월 31일 급등을 하고 거래량도 갑자기 대량으로 터졌는데 도처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네이버를 검색해봐도 원하는 답변이 나온곳이 없네요.

기사를 찾아봐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이유를 모르니까 참 애매하네요

 

 

*쎄니트 일봉

 

- 5월 31이리 갑자기 거래량이 급증하고 주가가 급등을 합니다.

그런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주가가 바닥원에서 옆으로 횡보하다가 급등을 했는데 말이죠.

200일선과 120일선 저항이 있었지만 6월 1일, 2일 모두 볼린저밴드 상단을 지지하면서 오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결정을 못하는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이 모형이 고점에서 나온다면 전형적인 하락모형인데 바닥권에서 나왔다는겁니다.

장대양봉 나올때 거래량이 급등했는데 그 다음날과 그 다음날에 주가는 오르는데 거래량은 줄어드는...

 

그리고 200일선 저항대가 있는데 여기에 매물대도 많다는 점에서 조금...

 

5월 31일 급등한 이유만 알면 좀 더 편할거 같은데...

 

 

 

 

*쎄니트 30분봉

 

- 30분봉이 안좋은게..

급등을하고 거래량이 나왔지만 그 다음부터는 거래량이 거의 없습니다.

2일날 마지막에 주가가 상승을 했는데 이때도 거래량이 없습니다.

관망을 했을수도 있겠죠.

하지만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거래량 없이 주가가 올랐는게...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시가총액 750억원정도 됩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올랐고 영업이익도 꾸준히 올랐네요

당기순이익은 약간 줄기는 했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PER이 11배정도 되겠네요.

회사수준은 적정합니다.

부채비율도 괜찮고...

 

 

 

*쎄니트 주봉

- 만약에 제가 쎄니트를 매수한다면 이 이유일겁니다.

주봉상 박스권하단이네요

실적은 어느정도 받쳐주고 일봉상 거래량도 한번 나왔고..

주봉상 박스권 하단이니까 주가가 2750원정도를 생각한다면 상승여력이 20%정도 있죠.

 

그리고 내릴때는 천천히 내렸지만 오를때는 급하게 올랐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참 애매하기는 한데요

일봉상으론 매수타이밍을 모르겠지만

주봉상으로 본다면 박스권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아야 할겁니다.

 

하지만 주봉상 박스권하단까지 가격차이가 좀 있어서 지금 매수하는 자리는 좀 애매하네요

저라면...

20일선인 2100대에서 매수를 할거 같고요.

만약에 주가가 오르면 그냥 포기하고 다른 종목 보겠습니다.

애매한 자리에서 굳이 무리하게 매수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건 저의 생각이고 판단은 본인이..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