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화성산업 - 실적, 차트 좋네요

728x90

밴드 회원님께서 화성산업을 물어보셨습니다.

어제였나? 현대건설 보면서 실적 보니까 좋았죠?

화성산업도 실적이 상당히 좋네요.

 

제가 최근에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공부를 많이 했는데요.

혹시 화성산업이 어디에 있는 기업인지 아시나요?

바로 대구에 있습니다.

 

과거에는 건설사가 대구에 좀 있었다고 하네요.

청구, 우방 등...

그런데 IMF가 오면서.. 시간이 지나면서 제법 규모가 있던 건설사들이 다 무너지고 화성과 서한이 살아남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둘이 대구쪽 건설을 양분하게 된겁니다.

LH에서 공사를 하거나 지역에서 대규모 분양을 하게 되면 그래도 화성과 서한 위주로 수주를 맡겼는데

최근 몇년간 대구에 부동산시장이 너무 좋다보니까 화성과 서한만으로 부족해서 부산이나 전라도쪽 건설사들도 와서 공사를 한다고 하네요.

 

그만큼 화성과 서한은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합니다.

특히 서한은 혁신도시 임대주택에서 양아치짓도 하고..

 

그리고 대구에서 10여년간의 염원이었던 대공원이 드디어 결정되었죠.

제가 확실히는 모르겠으나 이것도 화성과 서한쪽에서 맡는거 같던데..

화성이 포스코건설과 한팀먹고 서한도 다른 메이저건설사끼고..

 

대공원뿐만 아니라 범안로를 중심으로 오른쪽에 3000여세대정도 아파트를 짓고 대구의 부도심으로 만들겠다고 했으니까 규모는 어마어마하겠죠?

 

제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건요.

과거에도 실적이 괜찮았고 앞으로도 먹거리가 있다는걸 이야기 하는겁니다.

 

 

 

 

 

*화성산업 일봉

 

- 차트 무척 좋네요.

박스권 상단돌파하면서 계속 가네요.

5일선을 따라서요.

한번 조정만 나와주면 매수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를 하고 있고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꾸준히 성장합니다.

자산은 늘어나는데 부채는 줄어들고...

부채비율은 61%

현금유보율은 400%

 

어떤 느낌인가요?

일단 회사는 안정적이고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고...

 

그럼 PER을 계산해 볼까요?

시가총액 약 2000억원 영업이익 440억원

PER이 4배정도 나오나요?

다익순이익으로 계산하면 PER이 6배정도 나오나요?

무척싸죠?

 

주식은 싼데 차트는 우상향이면 매력적이지 않나요?

다음번에 매수할 종목으론 건설주 중에서 뽑아봐야겠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