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SK증권 - 월척이요..

728x90

오늘 SK증권이 상한가를 갔습니다.

최근에 증권주의 흐름이 좋은데요.

그래서 상한가를 갔나? 라고 생각하기엔 뭔가 이상하죠?

오늘 코스피지수가 내렸거든요.

주가가 오르면 증권주가 상한가 갈 수 이겠지만 내리는데 상한가라?? 이상하잖아요

재밌는건 많은 증권주들이 오늘도 소폭 상승했다는 겁니다.

 

그런데 SK증권 상한가는 이상해서 찾아봤는데..

제가 왜 월척이라고 표현했을까요?

 

 

 

*SK증권 일봉

 

- 일봉 멋지네요

저점을 조금씩 높이면서 약 4개월간의 박스권을 돌파하다가 오늘 상한가를 기록합니다.

멋진 모습이죠?

그리고 거래량이 1억 9700만주입니다.

어제 거래량이 400만주인데 몇십배나 올랐는지...

 

아무리 생각해도 상한가 이유를 모르겠더라구요.

기술적분석이나 기본적분석을 통해서...

 

그럼 이슈가 필요하죠?

 

 

 

*기사

 

- 금일 18시 이후에 답변공시를 합니다.

미래에셋대우 'SK증권 인수설, 사실무근'

검토한적 없다...

아마 장중에 찌라시가 돌았나 봅니다.

SK증권을 미래에셋대우가 인수한다는..

 

그런데 이게 말이 안되는게 미래에셋이 대우증권 인수할때도 자금이 부족해서 유증하고 난리였거든요

그런데 SK증권을 인수한다는게..

조금만 배경지식이 있었다면 알수 있었던 내용들인데..

 

제가 왜 월척이라고 표현한지 아시겠죠?

다들 낚인겁니다.

누가 이런 악의적인 찌라시를 돌렸는지 모르겠지만

제대로 낚였네요.

 

 

 

*수급

 

- 수급입니다.

외국인이 119만주를 매도를 했습니다.

개인과 기관이 매수를 했는데요.

 

여기서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금일 거래량이 1억 9700만주라고 했죠?

그런데 외국인, 기관, 개인들 간 주고받은 거래량이 너무 적지 않나요?

다시 이야기 하면 외국인이 물량을 푼게 아니라

개인들.. 어떤 세력들이 보유하고 있던 물량을 풀었는거 같네요

그리고 그걸 개미투자자들이 매수했는...

저는 이렇게 생각됩니다.

 

그리고 오늘 나온 이슈도 미래에셋대우에서 장끝나고 공시를 하고..

 

30분봉도 제가 싫어하는 장중에 상한가를 못 올리고 마지막에 상한가를 올리는.. 힘이없는 상한가...

내일 개인들 많이 힘들겠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