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APS홀딩스 - AP시스템의 인적분할

728x90

APS홀딩스가 뭐지? 라면서 찾아보니 과거 AP시스템이었네요.

최근에 반도체 시황이 좋아지면서 관련주들은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는거 같네요

제가 IT쪽은 좋아하지 않아서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워낙 범위기 넓어서..

 

그럼 APS홀딩스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APS홀딩스 일봉

 

- 일봉입니다.

주가가 상당히 괜찮은 가격에서 움직이다가

3월달에 거래정리가 들어가고 4월초에 거래량이 대량으로 터지면서 장대음봉이 나오면서

장기이평선인 240일선을 하락 돌파하는게 보일겁니다.

 

차트만 딱 봤을때 뭔가 악재가 있는거죠?

장대음봉에 거래량 동반이면...

장기이평선을 한방에 깨버리고...

 

그리고 평으로 횡보를 하고 있는데

차트 상으로 봐서도 안좋은게 저점이 낮아지고 있고 MACD 데드크로스...파라볼릭 매도

지금 매도시기를 놓친거라...

주봉, 월봉도 안좋습니다.

기술적 반등이 있을지언정 지금 바로 추세전환은 없을거 같습니다.

 

 

 

*4월 7일 기사

 

- 그래서 4월 7일 무슨일이 있었는지 보니까

4일에 인적분할로 인한 변경상장이 있었네요.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로 분할되면서

지주회사는 APS홀딩스, 사업회사는 AP시스템으로 변경되었는데요

AP시스템이 저평가 되었다는 판단으로 주가가 급등을 했고요

APS홀딩스는 급락이 나왔네요

 

 

 

*AP시스템 일봉

 

- AP시스템 일봉입니다.

4월 7일 재상장일부터 주가는 급등을 하고 높은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인적분할이다보니 APS홀딩스와 AP시스템 두종목을 다 가지고 있는데

경험상 사업회사나 아님 알짜베가 사업을 보유한 쪽의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더라구요

 

 

 

*APS홀딩스 재무제표

- 마지막으로 실적인데요

2016년 매출액이 5550억원니왔는데요

2017년 가정치가 9496억원 입니다.

제가 누누이 말하지만 이거 엉터리라고..

가정치고 예상치이지 실제 이렇게 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실제로 2017년 1분기 매출액이 260억원 나왔습니다.

당기순이익이 높은건 지분이익이라던 다른 기타수익이 발생했겠죠.

2017년 2분기 매출액이 2652억원 예상하는데 이것도 오바라고 생각합니다.

실적이 1분기에 급격하게 줄었잖아요.

2017년 실적은 달성하지 힘들겁니다.

 

그리고 제가 실적이 줄어들것으로 예상하는거요

비트코인과 연관있다고 생각합니다.

작년부터 다시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등하기 시작했죠?

비트코인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채굴기로 채굴을 하는데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등하면 당연히 더 좋은 컴퓨터를 이용해서 더 빨리, 더 많이 채굴하겠죠?

 

그런데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고점대비 많이 떨어졌는데

이제 더 빠르고 더 좋은 컴퓨터는 필요가 없어지지 않을까요?

저는 반도체는 비트코인과 연계했을때 고점이라고 판단합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