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한세실업 - 긍정적으로 봅니다.

728x90

밴드회원님께서 제가 예스24를 보유하고 있는데

본인은 한세실업을 보유하고 있어서 반갑다고 하네요.

사업은 다르지만 예스24와 한세실업은 한형제입니다. ㅋ

 

한세실업을 살펴보니..

꽤 긍정적인거 같습니다.

한가지 힌트라고 해야하나?

신호가 포착되어서요.

도박일수도 있지만 베팅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기업인거 같습니다.

 

매수하라는건 아닙니다.

밴드회원님께서 보유하고 있어서 이렇게 이야기하는것이고

매수나 매도는 본인의 판단으로 하는겁니다.

 

 

 

*한세실업 일봉

 

- 일봉입니다.

올해들어서 박스권이었네요.

오르고 내리고...

그런데 전일 240일선 저항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승을 하더라도 박스권 상단이 남아있네요.

애매한 자리죠?

위에 저항대가 2군데나 있는데...

 

그런데 저라면..... 한번 승부를 보겠습니다

이유는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한세실업 주봉

 

- 주봉입니다. 2015년 주가 급등, 2016년 2월을 고점으로 주가가 하락을 합니다.

기술적으로 보면 이중천정형이죠?

주가가 몇달간 계속 하락을 하네요.

그리고 장기이평선인 240일선을 깨고 내려옵니다. 밑에서 거래량이 어느정도 늘어났고요.

바닥을 다지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주가가 왜 빠졌는지 찾아봤습니다.

 

 

 

 

* 기사내용

 

- 한세실업 기사내용을 찾아봤습니다.

2015년부터 실적이 좋아지는다는 기사가 계속 나왔는데요...

2016년 1분기 실적부터 실적이 안좋아져서 주가는 빠집니다.

 

그런데 실적은 2017년 5월 13일에 발표를 했는데 주가는 2017년 2월 고점으로 계속 하락을 했습니다.

그리고 2016년 4월 7일 국민연금은 한세실업 지분 1.53%를 처분합니다.

 

뭐 우연일수도 있죠.

익절을 했다거나...

그런데 까마귀날자 배떨어진다고 이상하지 않나요?

 

이러면 안되지만 내부적인 내용이 미리 새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실적발표 훨씬전부터 주가가 떨어진거고 이걸 모르는 개인투자자들은 매수를 했겠죠.

 

그럼 저는 가정을 해봅니다.

한세실업이 2016년 1분기 실적이 안좋다는 정부가 미리 나왔고 국민연금이 빨리 매도를 하고 나왔다.

그런데 실제로 2016년 1분기 실적은 안좋았다.

 

이 가정을 역으로 해본다면...

미리 정보를 알고 있는 국민연금이었다면 실적이 좋아지는걸 알수도 있겠네?

그럼 국민연금이 매수를 한다면 따라 사볼수 있겠네?

라는게 제가 긍정적으로 한세실업을 보는 이유입니다.

 

 

 

*수급

 

- 수급입니다.

2015년 5월 18일부터 기관의 매수세가 눈에 뜁니다.

상세를 보면 주요 매수자는 기금이네요.

연기금에서 계속 매수를 합니다.

 

그리고 재밌는게 5월 16일, 17일에 기관에서 대량으로 매도가 나옵니다.

16일에 연기금은 매수를 했고 17일에도 적은규모의 매도만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저의 가정....

국민연금이 미리 정보를 알았다면..

 

저의 가정입니다.

그렇다면 매수를 해도 되지 않을까요?

가정이 맞다면 오늘 240일선을 돌파할거 같네요

 

 

 

 

*재무제표

- 시가총액이 1조원정도입니다.

당기순이익,영업이익이  2015년 대비해서 2016년에 반토막이 났네요.

주가가 떨어질만 합니다.

올해는 좋아질것으로 예상하지만.. 영업이익은 1분기에 안좋았네요.

 

그렇지만 한세실업은 저의 가정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지금보는 재무제표는 중요하지 않고요.

가정이 맞다면 앞으로 실적을 좋아질겁니다.

하지만 제가 틀렸다면 그냥 손절치고 나오면 됩니다.

 

 

그렇다고 제가 매수를 할려냐?

하지는 않을겁니다.

제가 보는 매수신호에 다 부합한건 아니거든요.

 

다만, 이런 이유때문에 긍정적으로 본다는 겁니다.

 

매수와 매도는 본인의 판단으로 하세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