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에스앤에스텍 - 블랭크마스크 관련주

728x90

밴드 회원님의 문의가 있으셨습니다.

그래서 종목을 알아보는데..

솔직히 무슨 기업이고 뭐하는 기업인지 도통 감이 안오더라구요

 

동사는 반도체 및 TFT-LCD 제조에 사용되는 포토마스크의 핵심재료인 블랭크마스크 사업과 투자활동 관련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음. 터치스크린 패널 모듈 제조업을 영위하는 '에스에스디'와 반도체, LCD용 Chemical 재료 제조업을 영위하는 '에스앤에스켐', 중소기업 창업투자 회사의 제반업무을 영위하는 '메디치1호투자조합'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라고 하네요.

뭐 여러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는 기업이네요

 

 

 

*에스앤에스텍 일봉

 

- 일봉입니다.

차트가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전환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아직은 시간이 좀 더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전저점인 5410원을 깨지만 않는다면..

그 위에서 저점을 만들고 반등이 나온다면 이중바닥형은 만들기 때문에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보이나

아직은 힘이 약해보이고 시간이 좀 필요할 거 같습니다.

 

 

 

 

*에스엔에스텍 월봉

 

- 월봉입니다.

2014년에 적자가 되는 자회사를 팔고 반도체 시황이 돌아서면서 주가가 급등을 합니다.

솔직히 이렇게 오를만한 종목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그런데 월봉에서 보면

이중천정형이 나왔죠?

그리곤 20월선도 깨고 파락볼릭 매도에 MACD 데드크로스까지...

그렇게 주가가 하락을 합니다만..

지금은 60월선에서 지지를 해주는 모습입니다.

반면에 5월선에서 저항이 있었네요.

지금 들어가기에는 월봉상 애매한 상황입니다.

 

 

 

 

 

 

매출액은 540억원인데 영업이익이 73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이 높아 보이네요

회사 가치로는 괜찮아 보입니다.

 

 

 

*재무제표

- 재무제표상 꾸준한 기업이네요

매출액은 500억원정도에서 움직이고 영업이익도 꾸준하고...

2014년에 당기순손실이 2015년부터 당기순이익으로 바뀌면서 주가가 급등을 합니다.

부채도 적고 유보율도 적정하고..

그런데 딱 이수준 같네요..

 

최근에 반도체 시황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데 이 기업은 실적이 더 증가하는 그런 모습은 안보이네요

2017년 1분기 실적이 영업이익이 4억원, 당기순이익이 2억원입니다.

실적이 적자는 아니지만 나빠졌네요

 

그렇다면 실적으로 움직였는 주식이라고 가정한다면

당분간 조정이 더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