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엔씨소프트 - 리니지m 출시가 새로운 출발점이다.

728x90

개인적으로 최근에 관심있게 보는 종목은 카카오뱅크 관련주입니다.

제가 계속 이야기하는데 많은 분들이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에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매수했으니까 무조건 사세요. 라고는 말 못합니다.

변동성이라는게 있거든요.

절대적으로 오르면 제가 사라고 하겠지만 제가 목표하는 가격까지 변동성으로 올랐다가 떨어졌다가를 반복하니까요

제가 샀을때의 가격과 차트, 거래량이 지금의 가격, 차트, 거래량과 다르기 때문에 매수하라고는 말 못합니다.

 

이해하기 어렵죠?

좋으면 사는거지...

변동성 때문에 그렇습니다.

나중에 제가 설명할 기회가 있으면 이 차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어제 밴드에 새로 가입하신 회원님께서 엔씨소프트에 대해서 물어보셨는데

제가 판단은 본인이 하시는거라고 설명했고 저는 무조건 안들어간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실적과 차트 때문입니다.

 

 

*엔씨소프트 일봉

 

- 일봉입니다.

어제 실적발표를 했는데 1분기 실적이 많이 떨어졌다고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20일선 밑에서 시작했었는데요

거래량이 실리면서 장대양봉으로 끝났습니다.

 

이건 기관이나 어떤세력들이 예상치못하게 대형주의 주가가 빠지면 이런 형태를 보이고요.

그 다음날부터는 계속적으로 하락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파라볼릭 매도와 MACD 데드크로스가 나왔습니다.

 

이걸 글로 설명하려니 힘드네요.

MACD가 2월에 10000pt였는데요 이때 데드크로스가 나오고 약 2달간 조정이 나옵니다.

그런데 5월들어서 다시 10000pt에서 데드크로스가 나왔죠.

1~2달간 조정이 온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리니지2레볼루션 덕분에 많이 올랐는데 당분간은 하락할 겁니다.

 

또한 넷마블게임즈의 상장인데요

게임주를 포트에 담은 금액이 10조라고 한다면 다른 게임주들에서 조금씩 매도해서 넷마블게임즈를 사야겠죠?

음.. 신규아파트 분양하면 주변에 아파트 가격이 단기적으로 조정오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렇다면 기다렸다가 MACD가 골든크로스 할때 매수할 생각입니다.

 

 

 

*엔씨소프트 주봉

 

- 주봉입니다.

5주선을 하회하면 마감했습니다.

또한 20주선과 이격도 크고요.

하지만 주봉은 여전히 강한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월봉

 

- 월봉입니다.

상승추세는 맞지만 2011년 고점에 왔습니다.

이걸 강하게 한번에 뛰어넘는다??

경험상 힘듭니다.

이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물려있을까요?

전고점 부근이라서 한번의 조정이 올거 같습니다.

 

 

 

*재무제표

- 실적을 보면요. 올해 영업이익을 5000억원을 잡았는데 1분기에 304억원 기록했습니다.

엄청난게 낮은거죠

매출액은 비슷하지만...

제 생각엔 아마도 리니지m 출시때문에 비용이 많이 발생하지 않았나? 는 생각인데요

리니지m은 6월달정도에 출시예정인거 같더라구요.

예정일이 말이 많아서..

현재 예약자가 300만명을 넘었죠?

 

기대됩니다.

 

6월달이나 7월에 출시되면 제가 예상한 차트분석과 얼추 맞아떨어지면서 주가는 오르지 않을까요?

 

엔씨소프트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기업입니다.

처음 증권사 입사해서 27000원에 매수했던 종목이고요

2013년에는 127000원이었나? 그때 저와 주식하던 고객들 대부분 매수했던 종목입니다.

들어가면 꽤 높은 수익을 올렸던 종목이라...

 

이번에도 잠시 기다렸다가 매수해볼 생각입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