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원익큐브 상한가 이유 - 권리락? 플렉시블? 실적 어닝서프라이즈!!

728x90

어제 상한가 갔는 이유를 아무리 찾아봐도 모르겠더군요.

그래도 상한가를 갔으니까 이유가 있겠지라며 찾아봤는데..

기사에 나온 권리락 효과? 플렉서블?? 뭐 기타등등..

 

그런데 혹시 재무제표 보신분 있나요?

실적이 대박입니다.

영업이익이 2분기만에 작년 수익을 넘어섰더군요.

 

제 생각에는 권리락과 기타 요인들도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건 실적이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원익큐브 일봉

 

- 일봉차트 입니다.

재밌는거는요.

실적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차트는 계속 하락을 한다는 겁니다.

 

이유는 모르겠어요.

계속 하락에 하락을..

유상증자 때문일수도 있겠지만

 

제가 원익큐브 주주라면 매달 적립식으로 샀을거 같네요.

여튼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합니다.

 

오늘 최소 240일선까지 오를거 같네요

권리락 이슈라면 그만이지만..

실적이슈라면 주가는 더 오를겁니다.

 

잘 판단하시길..

 

 

 

*기사

 

- 기사에는 상한가 이유가 권리락 효과에 강세라는 것과

16조 플렉시블 시장을 예상하고 있네요.

둘다 맞을겁니다.

그래서 상한가를 갔겠죠

 

 

그럼 기업가치를 분석해봅시다.

 

 

*업종비교

 

- 전일 시가기준으로 시가총액이 477억원입니다.

매출액이 2077억원인데.. 영업이익은 25억원...

영업이익률이 너무 떨어지네요.

 

플렉시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실제 수익과 연관시키지는 못하는거 같네요

 

 

*재무제표

 

- 실적을 보겠습니다.

매출액은 매년 들어나는데요..

당기순이익은 크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네요

영업이익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런데요 2017년 분기별 실적을 볼까요?

1분기에 영업이익 11억원, 2분기에 15억원..

 

2016년 한해 영업이익이 25억원인데 현재 반기에만 2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단순히 계산한다면 작년 주가의 두배는 가야하지 않을까요?

 

그럼 자산을 볼까요?

부채가 597억원, 자본이 688억원..

안정적이네요

 

 

 

 

BPS는 2512원인데 현재 주가는 2110원입니다.

 

주가가 실적으로 해도 장부가치로 비교해도 싸죠?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을 하였고 관심도 못받는 소외주였겠지만

어제의 상한가가 단기적인 이벤트성 이슈가 아니라 실적으로 생각한다면 아직도 상승여력은 충분히 더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기업가치적인 측면을 고려해서 장기적인 투자를 생각한다면

동원수산도 괜찮을 겁니다.

 

 

2017/08/16 - 동원수산 - 달걀 살균제 대체 관련주(수산주,실적주)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