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하나니켈2호 - 니켈가격 급등, 상한가, 니켈관련주

728x90

전일 하나니켈2호가 상한가를 갔는데요

정말 아쉬운게

이건 조금만 노력했으면 먹을 수 있는 종목이었거든요

최근에 니켈가격이 급등을 했기 때문에 한번 투자해봄직한 종목인데

제가 게을렀네요.

 

얼마전에 전기동 가격 상승할 때 풍산으로 수익을 조금 내었었는데

이번에는 정말 아쉽네요

밑에서 설명하는 차트보면 더 아쉬울겁니다.

 

 

 

*하나니켈2호

 

- 하나니켈2호가 3월에 급등을 했고요.

7월에도 급등을 합니다.

7월에는 거래량도 폭발하면서 올라갔네요

그리고 8월에 들어서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차트상으로는 오늘도 상승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박스권 상단에서 저항이 나올 수도 있겠죠.

 

 

 

*일자별

 

- 일자별로 보면요

최근에 8월 들면서 거래량이 제법 늘었습니다.

그런데 8월 14일 이후로 하락을 하다가 어제 한번에 상한가로 회복을 했네요.

다들 홀딩을 많이 했을겁니다.

 

니켈가격이 워낙좋아져서...

 

 

*니켈, 하나니켈2호 월봉

 

- 월봉 차트 2개를 위아래로 보면요..

어떤가요?

모습이 비슷하지 않나요?

비슷하게 움직이는 차트인데

최근들어서 니켈가격은 급등하는데 하나니켈2호는 움직임이 거의 없었죠.

그래서 하나니켈2호를 샀으면 좋았는데.....

아쉽기도 하고 멍청하기도 했네요

 

 

 

*니켈, 하나니켈2호 일봉

 

- 이번엔 일봉으로 보겠습니다.

조금 아리송한게..

위에 니켈가격은 천천히 내려오다가 7월을 기점으로 상승을 합니다.

그런데 하나니켈2호는 차트 움직임이 심하죠?

그리고 최근에 니켈가격은 상승하는데 하나니켈2호의 가격은 떨어지는..

반대로 움직이는 모습이 나왔죠.

 

차트보면 정말 아쉽지 않나요?

그냥 사서 보유만했으면 어제 상한가에 이은 오늘 상승세를 먹을 수 있을텐데...

 

아쉽네요

그리고 최근에 원자재 가격이 올라가고 있는데요

경기회복??

우리나라는 글쎄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철강업계 차트는 많이 좋아지고 있죠?

관심을 가질필요가 있겠고요.

앞으로 원자재 가격 인상에 따른 물가상승에도 대비를 해야될거 같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