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포스코켐텍 - 2차전지 음극제 제조사

728x90

포스코켐텍이 2차전지 음극제를 제조한다고 하네요

단순히 광물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알아보니 사업도 여러가지를 하고..

국내 유일의 천연흑연 음극재 제조사라고 합니다.

리튬이차전지에 들어가는거 같네요.

 

 

 

 

 

*포스코켐텍 일봉

 

- 일봉입니다.

차트만 봐서는 딱 좋은 모습이죠?

7월초부터 시작해서 주가가 계속 상승을 하고 8월 들어서 조정을 거치다가

급등....

볼린저밴드 상단을 돌파하고 마감...거래량도 많이 나와줬고

볼린저밴드 상단을 돌파했다는 것은 더 강하게 갈거라는 이야기인데...

 

그런데 한가지 찝찝한게 있습니다.

아직 파라볼릭 매도는 나오지 않았지만 MACD 데드크로스라는거...

데드크로스에서 주가 급등으로 다시 상승을 해서 MACD가 골든크로스 나오더라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데드크로스가 나옵니다.

 

그래서.. 지금은 매수가 아니라 매도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8월 18일 기사

 

- 기사를 찾아봤습니다. 왜 오른지...

2차전지 원료/ 소재 테마주이고 관련주는 다 올랐다고 합니다.

 

 

 

*수급

 

- 수급을 보면..

외국인, 기관, 개인들 모두 매수와 매도를 번걸아서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기관이 꾸준히 매수를 하고 있고 외국인이 금요일에 7만주를 매수하면서 급등이 나옵니다.

단기적으로는 매수하는 모습이 나오네요

 

 

 

 

*재무제표

 

- 마지막으로 실적을 보겠습니다.

시가총액이 1조 3400억원정도의 기업입니다.

매출액은 1조 2000억원 정도 되네요.

2017년 예상치 기준으로

영업이익은 1171억원, 당기순이익은 982억원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1분기 실적과 2분기 예상치를 기준으로

영업이익은 어느정도 달성 가능하리라 보여지지만 당기순이익은 조금 힘들거 같지만 그래도 안정적입니다.

 

부채비율도 상당히 낮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재무제표를 봤을 때 실적은 안정적이고 부채비율도 낮은...

괜찮은 기업이네요.

매매를 잘하시면 수익을 가져다 줄거 같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