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한국항공우주 - 방산비리, 분식회계, 과연 루머로 끝나는가??

728x90

전일 감사의견으로 적정을 받으면서 통과가 되었습니다.

지난번에 주가가 하락할 때는 회사가 거짓으로 얼룩진 쓰레기 같은 회사로 욕을 하며 주가가 하락하는 것을 봤는데

분식회계라고 하던 기업이 분기보고서는 적정으로 받고...

 

과연 뭐가 진실인지...

루머로 끝날런지 아니면 진짜 뭔가가 있는건지...

정부에서 한번 건드려 본건지...

 

아리송하네요

판단이 안섭니다.

 

 

 

*한국항공우주 일봉

 

- 먼저 일봉입니다.

7월 중순부터 급락이 나오죠..

8월 들어서 또 급락이 나오고..

바닥을 다지다가 전일 급등이 나옵니다.

하지만 20일선에서 저항을 받네요

오늘도 20일선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어제 거래량은 어느정도 나왔고...

파라볼릭 매수에 MACD 골든크로스...

 

섬전반꼴의 모습...

그런데 과연 이 신호를 믿어도 될지..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시가총액 4조원이 넘는 기업이고 매출액만 3조에 달합니다.

영업이익도 3000억원에 육박하는 회사인데..

왜 갑자기 주가가 이렇게 빠졌을까요?

 

내용을 알아봅시다.

 

 

 

 

* 7월 18일 기사

 

- 7월 18일 급락이 나옵니다.

이때 기사가..

수리온 결함 검찰 수사...

방산비리 우려확대...

방산비리 이슈...

근데 뭐??

내용이 없지 않나요?

의심만 있고 결과는 없네요...

 

요즘 무고죄가 생각나네요..

뭐 제가 모르거나 빠뜨린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8월 2일 기사

 

- 분식회계 정황 포착, 분식회계 의혹...

분식회계 수사....

그런데 뭐??

이날도 급락을 했는데...

내용이 나온게 아니라.. 의심입니다.

 

검찰에서 수사한다고 하니까 주가가 빠진거죠.

 

털어서 먼지 안나오는 사람 없다고 하니까.. 무서운거죠...

 

 

 

 

*8월 16일 기사

 

- 어제 급등한 기사입니다.

삼일회계법인에서 감사 적정 의견을 내었습니다.

회계에 문제가 없었다는거죠...

 

자.. 이상하지 않나요??

지금까지 의혹을 계속 제기했는데..

막상 까고보니 문제없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제가 모르는.. 우리가 모르는.. 정치적인 뭔가가 있을수도 있겠죠.

그런데 지금 나온 기사의 팩트만 봤을 때...

한국항공우주의 주가 하락은 지난치다고 보여집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