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스페로 글로벌 - 작전주? 세력주? 뭔가 나올거 같은...

728x90

요즘 문자 계속오죠?

스페로 글로벌 관련해서..

그런데 재밌는게 지금까지 오는 문자는 다 주가 띄우기에 실패했었는데

스페로 글로벌은 주가가 조금씩 조금씩 오르는겁니다.

 

그리고 제가 오늘 이야기하는 이유...

주봉이 너무 예쁘게 변했어요.

세력들이 있는 세력주이자 작전주겠죠?

그런데 일단 성공한거 같은...

차트를 살렸거든요..

 

그렇다고 제가 매수하겠다는 건 아닙니다.

차트가 너무 예뻐서 이야기하는겁니다.

 

 

*스페로 글로벌 일봉

 

- 먼저 일봉입니다.

240일선을 돌파했고요.

지금 매물대에 막혀있는 상황인데요

어제 거래량이 좀 터집니다.

 

아니.. 최근에 거래량이 많이 몰렸어요

세력들이 문자 뿌렸죠?

문자 뿌려서 주가가 올랐느니 거래량이 많아졌느니.. 이유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여기에 돈이 들어왔다는게 중요하죠.

 

세력들은 중요한 시점일겁니다.

과연 최근 거래량이 물량을 털지 위한 거래량일지?

아님 올리기 위한 거래량일지..

 

 

 

*스페로 글로벌 주봉

 

- 주봉이 너무 매력적인데요

2주전에 240주선을 돌파했고요

지난주에는 지지를 받고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상승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번주는 밀렸다가 240주선을 다시 한번 지지하면서 60주선을 현재 돌파한 상황입니다.

오늘이 금요일인데요.

정말 중요한 자리입니다.

 

과연 어제 거래량이 고점에서 털었는 물량인지

아니면 개미들 물량을 빼았아간 물량인지....

 

제가 만약에 차트만 보고 주식을 산다면

저는 스페로 글로벌 오늘 종가에 보고 60주선 이상이면 무조건 매수합니다.

다만 실적이 마음에 안듭니다.

그래서 저는 매수하지 않습니다.

 

저는 기본적 분석 후 기술적 분석으로 매수합니다.

 

 

 

*스페로 글로벌 월봉

 

- 월봉도 참 재밌는데요

2013년부터 거래량이 늘었는데요

2015년 말에 보면 20월선 이상에서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주가도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때 전형적인 매도 신호가 나오죠?

주가는 상승하는데 거래량은 줄어드는 모습...

 

그리고 조정 후 횡보를 거치네요

8월에 거래량이 급증을 합니다.

그래서 뭔가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시가총액이 685억원입니다.

매출액은 100억원 조금 넘는 회사가..

당기순손실이 73억원을 기록했고

2017년 1분기 12억원 적자, 2분기 40억원 적자

2017년 2분기에 부채도 100억원 가량 늘어났고요

자본은 20억원이 줄었습니다.

 

실적도 안좋고 회사가치도 안좋아 졌습니다.

과연... 이걸 매수하면 마음편히 있을수 있을까요??

저는 아닌거 같습니다.

 

이번에 C&S자산관리도 봤지만

갑자기 거래정지가 될수도.....

 

그래서 저는 차트는 무척 마음에 드는데

실적 때문에 매수를 못하겠습니다.

 

 

 

*공시사항

 

- 그리고 공시 내용인데요

약 2달 사이에 공시가 어마어마하네요.

소송이 있었고요. 이건 그냥 소송 취하되었습니다.

최대주주가 변경 되었고요.

전환사채, 회사합병,유상증자,대표이사변경...

 

짧은 시간에 이슈가 많은데요.

 

그래서 좀 두렵습니다.

실적도 안나오는 회사인데

업체에서 홍보는 많이 하고...

유상증자 금액은 현재주가보다 낮은 가격입니다.

유상증자 물량이 나올 수도 있고요.

 

 

차트는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그런데 실적이 안좋고 이슈가 너무 많은...

 

 

매력적인 이성과 하룻밤을 보낼 기회가 생겼는데

왠지 이 사람이 성병을 가졌을거 같은 느낌??

정말 아리송하네요.

그래서 저는 관심은 가졌지만 매수하지는 않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