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이화공영 - 4대강 복원정책주

728x90

오늘은 밴드회원님께서 종목상담을 원하셔서 이화공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목상담을 원하시면

케인즈학파의 밴드

http://band.us/#!/band/63905477

에서 글을 남겨주세요

 

이화공영은 저도 오늘 보다보니 뭐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2월 28일 급등을 했었는데

더민주의 대선후보들이 4대강복원사업을 하겠다고 해서 관련주들이 급등을 했네요

 

저도 내용을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4대강복원사업이 어떤 의미인지..

4대강을 다시 예전모습으로 돌리겠다는건지

아니면 4대강의 형태를 보존하고 자연을 회복시키겠다는건지...

 

하지만 분명한건요

더민주에서는 최고의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실현가능성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 이유는요

첫번째. 자연복원

4대강은 이명박정권때 시작부터 말이 많았었죠. 경제적으로도 문제가 있었고 자연환경적으로 문제도 있었고...

결국 4대강 사업이후 녹조라떼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물은 오염되었고

큰빗이끼벌레라는 우리나라에 없던 생물도 나타나고

물은 썩어갔었죠.

 

더민주에서는 자연복원이라는 대의명분이 있게 됩니다.

 

두번째. 경제적 효과

이명박정권이 4대강을 추진했던 가장 큰이유는 미국의 뉴딜정책이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 당시 서브프라임으로 전세계경제가 추락하던데 경기회복 정책의 일환으로 대규모 토목공사를 일으킨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반대했던 사업을 무리하게 했었죠.

 

그와는 반대로 더민주에서는 앞에서 실패했던 사업을 복원한다는 조건으로 대규모 공사를 하는겁니다.

토목공사로 경기를 활성화시키겠다는겁니다.

 

4대강 사업때도 토목주들의 주가가 많이 올랐었죠?

복원사업을 진짜 한다면 관심있게 봐야겠습니다.

 

세번째. 더민주의 정책 승리

복원을 한다는 것은 잘못된것을 바로잡는다는 겁니다.

결국 새누리당의 정책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제 생각으로 더민주의 4대강복원사업은 더민주 입장에선 대박 아이템이네요

 

 

그럼 이화공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화공영 일봉

 

- 일봉입니다.

박스권의 모습이네요

2월 28일 거래량이 동반된 급등을 했지만 돌파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빠지다가 3월 3일 다시 회복하는 양봉의 모습이네요

조금 애매한게 하락할때 거래량이 얼마 없었다는 겁니다.

회복할때도 거래량이 없었고...

 

다만 상한가를 가지 않았다는 점에서...

세력들이 물량을 좀 더 모아서 올릴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화공영 주봉

 

- 주봉입니다.

주봉 또한 박스권입니다.

박스권 상단과 하단이 명확하게 보이네요

 아쉬운건 일봉상으론 상승의 여지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주봉상으론 박스권 상단에서 제법 밀렸네요.

 

고민이 되는 자리네요

 

 

*2월 28일 수익률 상위

 

- 이화공영이 25% 상승으로 3위입니다.

1위가 자연과환경으로 30% 상승의 상한가입니다.

4대강복원 사업이라...

 

제가 수익률과 차트를 보여주는거는요

 

 

 

*2월 23일 기사

 

- 23일 기사에서는 470억원의 공급계약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주가가 움직이지 않았다는거죵

470억원이면 1년매출액의 25%정도입니다.

1분기정도의 매출액인데 주가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말은 이화공영은 실적으로 움직이기 보다는 테마로 움직이는 종목이다.

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이화공영 재무제표

- 실적을 보겠습니다.

매출액은 연간 1300억원정도 나오네요.

당기순이익이 15억으로 영업이익률이 1%정도 나옵니다.

매출액 470억원이면 4.7억원정도의 영업이익이겠네요.

 

부채비율은 낮고 유보율은 300%로 회사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뭐 그리 좋지도 않네요.

 

2015년 당기순이익이 15억원입니다.

그런데 지금 시가총액이 750억원정도입니다.

PER이 50정도 나오네요

 

실적으로 보면 엄청 비싼 종목입니다.

하지만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이화공영은 실적으로 움직이기 보다는 테마로 움직입니다.

다들 매매 잘하셔야 합니다.

테마주의 움직임은 세력들만 알고 있습니다.

 

매매에 자신있으신 분들은 한번 매매해보셔도 될것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