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현대글로비스 - 집사람 매매종목..ㅋ

728x90

작년말부터 집사람에게 주식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특별한 기술을 가르쳐주는건 아니고

심리의 중요성과 간단한 차트 매매법 그리고 기업분석하는 방법

지금은 공부하는 중이라서 코스피 200 종목으로만 매매를 하라는 조언을 해줬는데

몇번 고민을 하다가 이번에 들어간 종목이 현대글로비스입니다. ㅋ

 

금액은 100만원 밖에 안되요.ㅎㅎ

 

주식으로 매매할 때 1억원보다는 1000만원이 수익 올리기 쉽고 1000만원 보다는 100만원이 수익 올리기 쉽습니다.

들어갈 수 있는 종목의 수가 훨씬 넓어지기 때문이죠.

만약에 100만원으로 매매를 해서 수익을 못 올린다면 주식 안하는게 맞습니다.

 

집사람에게도 100만원으로 200만원 만들면 금액 늘리라고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일단 현대글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일봉

 

- 현대글로비스 일봉입니다.

작년 9월 고점으로 하락차트를 보이다가 12월을 기점으로 반등이 나왔습니다.

집사람 매매는 12월 중순이 지나서 파라볼릭(빨간색 화살표)가 나왔을 때 매수를 했습니다.

 

기술적분석 정말 간단한거 이야기 해줬습니다.

20일선 위에, 파라볼릭 매수, MACD 골든크로스

이때 들어가라고.

 

캔들차트도 보면 이중바닥을 만들었죠?

들어가서도 계속 물어보네요.

손절해야 되나? 말아야 되나?

 

20일선 종가로 깨지면 팔라고 했는데

다행히 진득하니 잘 들고 있네요

 

몇일전에 5%가까이 수익 났다가 다시 20일선까지 빠졌는데 목요일 급등하더니 60일선까지 돌파를 했네요.

볼린저밴드 상단 지지까지 해주는 상황이라

월요일 기대가 좀 되네요.

 

 

 

* 레포트

 

- 증권사 레포트 최근 2개만 뽑았습니다.

내용은 패스하고

제목만 뽑아봤습니다.

KB증권에서는 영업이익이 1967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충 시장에서 예상하는 것과 비슷하네요

 

미래에셋은 다시 한번 빛날 실적이라고...

최근에 경기도 좋지 않은데 실적이 괜찮게 나오고 있네요

 

 

 

*실적

 

- 실적입니다.

매년 매출액이 1조원씩 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꾸준히 증가하고 당기순이익도 올해는 거의 6000억원에 육박하네요

부채비율도 낮은 편이고..

주가가 계속 떨어졌다는게 믿기지가 않네요.

 

예상컨데 차트도 상승으로 돌렸고 실적도 받쳐주고 있으니 당분간 상승 흐름을 이어갈 거 같습니다.

 

 

 

*수급

- 수급입니다.

2017년 올해 수급만 뽑아봤는데

개인과 기관이 눈에 띕니다.

개인들이 쭉~~~ 매수를 하다가 최근에 주가가 급등이 나올 때 대량의 매도가 나왔습니다.

11일이네요

그런데 이날 외국인과 기관을 매수를 합니다.

기관은 계속 매수세를 보이네요

 

이걸 보고 예상할수 있는게

12월 말부터 현대글로비스의 상승세는 개인들이 이끌었다면

이번주말부터 그리고 다음주부터는 기관들이 상승세를 이끌수있겠구나.

는 생각입니다.

 

괜찮은거 같네요.

만족스럽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