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제이준 - 중국사드보복이 문제..

728x90

밴드 회원분께서 제이준을 물어보셨습니다.

저도 제법 종목을 많이 안다고 생각하는데

제이준이라는 기업이 있었는지 처음 알았네요.

 

일단 종목을 보겠습니다.

저는 좋아하지 않는 기업입니다.

 

 

*제이준 일봉

 

- 2016년 12월을 저점으로 상승을 합니다만

2017년 2월 중순을 고점으로 하락합니다.

사드배치관련 이슈가 나오면서 중국 관련주들이 다 빠졌죠

그러면서 일단 차트는 하락세로 전환을 합니다.

일단 6000원선에서 지지대가 나올수 있을건데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6000원 깰수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조심하셔야 하는 구간입니다.

 

 

 

*제이준 월봉

 

- 제이준 월봉입니다.

년으로 보니까 고점이 2800만원이었나?

그렇던데 감자를 도대체 얼마나 많이 했으면...

결국 감자를 많이 했다는건 회사가 정상적이진 않았다는 거겠죠?

썩 내키진 않습니다.

 

 

 

*재무제표

 

- 실적을 보겠습니다.

2014년은 부채가 갑자기 줄어들었네요.

하지만 실적은 여전히 적자입니다.

작년부터 실적이 좋아지는데 제이준 마스크팩이라고 중국에 공급을 하네요

정채연이었나? 연예인.. 그 분이 모델인거 같던데..

대충봤습니다.

 

자...

당기순이익이 126억원입니다.

그런데 시가총액이 4500억원입니다.

매번 적자나는 회사가 말이죠...

수익이 130억 나는 회사가 시가총액이 4500억원...

완전 고평가가 된 기업이죠?

 

저는 마음에 안듭니다.

실적도 그렇고.

과거 차트도 보면.. 이게 진짜 회사인지에 대한 의구심이 드네요

 

 

 

*중국 관련 기사

- 작년에 수익이 마스크팩이고 중국에 수출한다고 하던데

중국은 사드보복으로 오늘 한한령을 내렸습니다.

화장품, 식품 불허한다네요

중국 관련주는 조심해야 될 시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