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대성엘텍 - 자율주행관련주

728x90

회원님이 종목상담으로 대성엘텍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뭔가 냄새는 나는데 메력적인 기업입니다.

회사가 참 좋다기 보다는 제게 수익을 안겨줄수 있는 기업이 될거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오늘 기사에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를 개발하고 있고 신규수주를 5433억원 가량했다고 이야기 했지만

믿지는 마세요.

신규수주 진짜로 했으면 공시를 할겁니다.

공시하기 전까지는 믿지마세요. 말을 누구나 다 합니다.

한미약품 보셨죠?

공시까지 해도 계약 뒤집어질수 있습니다.

 

이런데도 제가 왜 수익을 줄수 있는 기업인지 보겠습니다.

 

 

*대성엘텍 일봉

 

- 일봉입니다. 주봉과 월봉도 보면 좋은데..

박스권 상단부근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그보다는 오늘 거래량이 대량으로 터졌습니다.

2900만주가 터졌죠.

상대양봉에서 거래량이 터지는 건 뭐다?

무조건 상승한다고 봐야겠죠?

 

 

 

그런데 의구심이 두가지 들었습니다.

 

첫째

*대성엘텍 30분봉

 

- 금일 오전에 상한가에 붙였습니다.

그런데 막판에 7%가량을 밀었다가 다시 주가를 올립니다.

세력들이 매집을 더하기 위해서 이런 행동을 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대로 세력이 약하나??

워낙 소외되었던 종목이라 막판에 개인들이 밀었나?

그걸 다시 세력이 받았나?

 

하지만 세력들이 밀었다가 다시 올릴걸로 생각해봅니다.

 

 

 

둘째

*대성엘텍 현재가

 

- 이게 가장 찝찝합니다.

상한가에 붙이기는 붙였는데 매수상한이 아닌 매도상한입니다.

매도세가 있다는겁니다.

 

이게 가장 찝찝합니다.

상한가를 만드는 세력들의 힘이 약할때 주로 나오는 형태인데...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정말 세력들 힘이 없는지....

 

 

 

*금일기사

 

- 금일 상한가 종목중에 자율주행 관련 종목입니다.

대성엘텍과 모헨즈, 넥스트칩이 상한가를 갔네요.

증권사에서 자율주행에 대해서 호의적이라고 상한가를 갔다고 합니다.

 

 

 

*주주현황

 

- 제가 여기서부터 매수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투는 아니고 단타로요.

전체 주식수가 9900만주정도 되고요

그중에 약 7400만주는 대주주물량입니다.

그럼 2500만주가 거래되는데요.

오늘 거래량이 2900만주..

그렇게 많은 물량이 아니라는겁니다.

 

그리고 손명완이라는 사람은 개미투자자입니다.

수퍼개미죠

저 사람이 붙어있죠

주식 참 잘하네요

1월 18일 매수공시했던데....

 

 

 

*업종비교

 

- 여기서 볼건 시가총액과 매출액입니다.

영업이익은 별로...

PER이 엄청높죠?

 

시가총액도 기업가치에 비해서 높습니다.

자율주행이라는 테마가 생겼으니까요.

 

참고로 신규테마는 주가의 고점을 모릅니다.

그렇다고 대성엘텍이 무조건 오른다는 이야기도 아닙니다.

 

 

 

*재무제표

-재무제표입니다.

제가 왜 다른 종목들과 다르게 부채비율과 유보율을 보여주냐하면요

부채는 높은데 돈이 없다는 겁니다.

 

제가 어제도 이야기 했듯이 이런 기업들이 자금을 마련하기 쉬운게

세력들 동반해서 주가 띄워놓고

유상증자를 하거나 대주주가 고가에서 주식을 매도하는겁니다.

 

기업가치는 주당 800원짜리인데 이게 테마를 타고 올라서 1000원, 2000원이 되면 높은 가격에서 팔수가 있는거죠.

 

저는 재무제표 보면서

대성엘텍은 절대적으로 돈이 필요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단순히 이렇게 상한가 한번으로 끝날거 같지 않을거 같네요

내일 주가가 한번 조정이 온다면 개인적으로도 매수해보고 싶은 종목입니다.

 

판단은 본인이..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은

http://band.us/#!/band/6390547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