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에이테크솔루션 - 삼성전자 관련주를 알아봅시다.

728x90

넷마블 상장 관련주로

넷마블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와이제이게임즈와

넷마블 이사회 의장인 방준혁씨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인콘이 상한가를 갔습니다.

 

또한 최근에 아남전자의 경우 삼성전자가 하만을 인수했는데 하만에 납품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죠

 

어떻게 보면 상관없는 이야기죠

대기업이 상장을 하는데 왜 주가가 오르고 왜 대기업에 남품한다는거 만으로 주가가 오르는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왜 그렇게 움직이는지..

 

요즘 '행운에 속지마라' 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이런거 다 운이라고...

책 정말 강력추천합니다.

 

행운에 속지 마라
국내도서
저자 :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Nassim Nicholas Taleb) / 이건역
출판 : 중앙북스 2016.12.05
상세보기

 

 

하지만 그 운에 한걸음 다가가기 위해서 종목은 알아두면 좋을거 같네요

 

그래서 삼성전자 관련주 중에 하나인 에이테크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에이테크솔루션 일봉

 

- 먼저 일봉입니다.

전형적인 하락추세입니다.

고점과 저점이 계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

바닥권에서 고점은 낮아기더라도 저점이 전저점보다 높아지면서 다시 상승패턴으로 만들어 질겁니다.

일봉상으로 봐서는 3월달에 이중바닥을 만들었네요.

오늘장과 다음주초반이 중요한 자리입니다.

반등이 강한게 나와주면 바닥찍고 올라가는거고 아니면 240일선까지 계속 밀릴수 있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주봉

 

- 주봉상으로도 하락추세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2월이전까지로 보면 해드앤숄더 모형인데 2월중순에 급등이 한번 나와주면서 박스권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전고점도 돌파했다가 밀렸고...

지금 2주정도 올랐다가 20주선에서 밀리는 모습입니다.

 

일봉상 주봉상 봤을때 일단 지지대가 만들어지는 과정 같습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하는 자리인건 맞습니다.

지지대깨지면 급락 나올수 있는 자리입니다.

 

원래 5000원대에서 거래되던 종목인데

7월 중순에 급등이 나옵니다.

 

 

 

*7월 기사

 

- 7월 21일 2분기 영업익 흑자를 실현합니다.

밑에 재무제표를 보면 알겠지만 흑자와 적자가 자주 왔다갔다 합니다.

아마 흑자전환으로 급등이 나온거 같습니다.

 

 

 

*8월기사

 

- 8월 5일엔 삼성전자가 자동차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급등을 합니다.

삼성전자 관련주라서 그런거 같은데...

반도체 관련주였으면 요즘 날라갔을건데 아쉽네요

 

 

 

*주주현황

 

- 삼성전자가 2대주주네요

유통물량이 500만주네요

최대주주가 깔끔한 성격인가봅니다.

상장주식수가 딱 1000만주네요

 

 

 

* 사업

 

 

그래서 삼성전자의 자동차 이슈가 나오면 급등을 하나 봅니다.

중요하네요

지금 삼성차는 그저그렇잖아요.

이번 하만인수처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이슈가 나오면 무조건 사야겠네요

 

 

 

*재무제표

- 실적은 그저 그렇습니다.

매출액은 꾸준한데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흑자와 적자를 번갈아하네요

부채비율도 170%정도 되겠네요.

 

좋다고 말하기도 애매하고 나쁘다고 말하기도 애매한 종목입니다.

끌리는건 없네요.

 

결론

에이테크솔루션은

1. 실적에 영향을 받아서 움직이는 종목이다

2. 삼성전자 자동차 사업에 영향을 받는다.

 

이상입니다.

 

밴드가입은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http://band.us/@keyne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