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작은여행

직지사 - 김천자두포도축제 인근에 산책하기 좋은 절

728x90

김천자두포도축제가 열리는 곳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축제를 잠시 보고 직지사도 들렸다가 왔습니다.

예전에 아내와 데이트하던 그때가 생각나네요.

 

한번 조용히 사색에 잠겨서 걷기에는 좋은 절입니다

 

 

 

 

- 직지사 입구입니다.

파란 하늘이 너무 좋습니다.

 

 

 

 

 

- 직지사 안내도와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 매표소가 있는데 생각외로 비싸더라구요

보통 절은 무료거나 1000원내외였는데 여기는 2500원

 

 

- 김천시민은 무료개방이라고 하네요.

ㅎㅎ

조금 부럽기는 하네요

 

 

- 들어가면 이런 길이 나옵니다.

사람들이 거의 없네요.

저혼자 걸어봅니다.

 

저는 오른쪽에 오솔길로 빠졌습니다.

 

 

 

 

- 햇볕이 쨍한 날입니다.

하늘도 파랗고 나무도 파랗고..

나무들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줍니다.

 

 

 

 

 

- 오솔길이 끝나면 이제 직지사에 올라가는 길이 나옵니다.

차로 오시는 분들은 여기까지 차로 올 수 있습니다.

 

 

 

 

- 직지사로 올라가는 길에 빗질을 한 모습입니다.

예쁘고 균형있게 빗질을 했더라구요.

 

이 모습이 일주문까지 이어집니다.

 

 

 

- 일주문에 도착했습니다.

가운데 경사로가 모든 이들을 배려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 하늘 한번 보세요.

멋지죠??

중국의 미세먼지만 아니면 우리나라가 최고인데..

 

 

 

 

- 이런 문을 지나면

 

 

 

- 천왕문이 나옵니다.

유일하게 읽는 한문이네요..ㅎㅎ

 

 

 

 

- 대웅전이 보입니다.

안에 들어가서 절을 하고 싶었지만

일하시는 분들이 청소중이서 오늘은 절은 하지 않았고 밖에서 기도만 했습니다.

 

 

 

 

-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만들기도 있고 기와에 글쓰기도 할 수있습니다.

 

 

 

- 대웅전 기붕의 곡선이 너무 아름답더군요

 

 

 

- 마음이 아름다워지는 길입니다.

여기는 한번 혼자 걸어보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 와닿는 글귀를 찍어봤습니다.

'오늘은 당신의 남은 생의 첫날이다.'

 

 

- 길은 잃어도 사람은 잃지 마라.

 

 

 

 

 

- 안에는 작은 수로도 있었습니다.

시원한 물줄기가 내려가더군요.

 

 

 

 

 

- 직지사 절을 한바퀴 돌아보고 저는 다시 김천자두포도축제로 향했습니다.

빗질 잘되어 있는 이길이 너무 좋아요.

바람이 살짝불어서 시원하기도 하고..

 

 

 

 

2018/07/12 - 김천자두포도축제 주차장 - 대구 인근 7월 여름축제(1)

2018/07/13 - 김천자두포도축제 직접 다녀와서 적는 후기(2) - 대구인근 아이들 수영할 수 있는 곳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