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코미코 - 반도체 세정관련주

728x90

최근 반도체 흐름이 좋으면서 신규상장하는 종목들에 반도체 관련주들이 많이 있네요

오늘 소개하는 종목도 반도체 세정을 하는 종목이네요

반도체가 참 많고 다양하네요

예전에는 왜 몰랐을까요?? ㅎㅎ

 

아마도 최근 반도체 수익성이 좋으니까 삼성전자가 SK하이닉스 등에서 물량을 많이 풀고 1차밴드, 2차밴드 등으로 펴져나가면서 우리가 알지 못했던 기업들이 많이 나타나는거 같습니다.

 

케인즈학파의 밴드

http://band.us/#!/band/63905477

 

 

그럼 반도체관련주인 코미코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코미코

 

- 코미코 홈페이지 입니다.

정밀세정이라는 말이 눈에 띄네요

 

 

 

-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애널리스트와 펀드매니저가 2월 21일에 방문을 했었네요

14명이면 상당히 많은 숫자입니다.

금일 제가 찾은 레포트만 해도 4개사에서 코미코에 대한 레포트가 있더라구요

최근 트렌드에 맞게 관심이 많은거 같습니다.

 

상장하는 날 한번 욕심내어볼만한 종목 같네요

 

 

 

*재무제표

 

- 제무제표입니다.

2013년부터 적은 금액이지만 수익이 났었네요

매출액은 2014년에 급등하게 됩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급등을 합니다.

그리고 2015년과 2016년에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거 같네요

2015년에 순이익이 70억원, 2016년에 100억원정도 예상되네요

 

참고로 예상시가총액이 1000억원 내외입니다.

최근 반도체 흐름을 생각한다면 낮은 가격이 아닐까? 라는 생각입니다.

관심이 가지는 종목입니다.

 

 

 

*공모개요

 

- 공모주식수는 250만주입니다.

예상 시가총액은 1000억원 내외입니다.

최대주주의 물량이 가장 많고 64%가 보호예수가 있습니다.

유통물량은 적은편같네요.

 

상장하는 첫날 급등만 없다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공모주투자를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드네요

 

 

 

*상장 후 주주현황

 

- 재밌는게 보여서요

최대주주에 미코라는 회사가 보입니다.

상장기업입니다.

미코가 상장전으로 5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코 또한 반도체 기업으로 최근 반도체 시황이 좋아지면서 실적이 좋아졌는 기업입니다.

 

전환사채와 교환사채가 70만주, 10만주 있습니다.

이는 때에 따라서 주식수가 늘어날수 있다는 겁니다.

 

유통물량도 적어서 마음에 드네요

 

 

*미코

 

- 코미코의 최대주주인 미코입니다.

차트에는 큰 움직임은 없습니다.

그냥 박스권정도..

2월 8일에 거래량이 한번 터졌네요

어닝서프라이즈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큰 거래량을 동반하고도 박스권 상단을 돌파못했네요

 

웃긴게 다음날 유상증자를 발표합니다.

조금 아쉬운 대목이네요

차트는 참 좋았는데...

 

 

 

*미코 재무제표

- 미코 재무제표입니다.

나쁜편은 아닌데...

최근들어서 실적도 좋아지고 부채와 자본도 적당하고..

2013년에 적자가 크긴 했지만..

현금 유보율도 괜찮고...

 

 

제가 미코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미코는 이번에 상장하는 코미코의 대주주입니다.

약4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죠

코미코는 시가총액이 대략 1000억원 내외가 될겁니다.

그러면 지분가치로 400억원정도의 이익이 발생합니다.

 

미코의 시가총액은 960억원내외입니다.

갑자기 400억원의 수익이 발생한다면 주가는 조금이라도 올라주는게 맞겠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