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에스디생명공학 - 바다제비집아쿠아 앰플, 동물문양팩,마음의소리 마스크팩

728x90

에스디생명공학이 신규상장을 합니다.

SNP저 브랜드는 남자인 저도 한번씩 봤던 그림이네요.

현재 송승헌씨가 모델을 하고 있고요.

재밌는게 배용준씨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키이스트도 투자를 하고 있고요.

 

기존주주에 배용준씨도 포함되어 있다는거.. ㅎㅎ

 

 

*주요제품

 

-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가 시발점이었고 동물문양 마스크팩이 중국에서 대박을 치면서 실적이 급상승했다고 하네요

중국이라는 마음에 좀 걸리네요

최근에 중국에서 우리나라에 경제재제를 가하고 있어서 매출액에 조금 영향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유통가능 주식수

 

- 1000만주 가량의 물량이 풀릴수 있습니다.

배용준씨의 물량도 함께 있겠죠.ㅋ

화장품도 중국때문에 올랐다가 중국때문에 주가가 떨어지고 있죠.

 

에스디생명공학도 마스크팩이 매출에 1등 공신이지만 화장품회사입니다.

영향이 어느정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최근에 중국상장 유통사를 찾아서 안정적으로 유통할 계획을 가지고는 있지만 계획이라..

중국은 사회주의잖아요.

이번에 비트코인도 막아버리고, 환전금액도 그다지 많지 않고...

 

 

 

 

*재무제표

 

- 재무제표입니다.

2016년에 2015년 대비 매출액이 300억가량 늘어나지만 당기순이익의 상승폭이 높지는 않습ㄴ디ㅏ.

공모주상장으로 인해서 EPS는 줄어들거 같네요

 

2017년인 올해 높은 성장이 나타날거 같습니다.

PER은 어느정도 봐줄말 한데

PBR이 너무 높네요. 7배가 넘습니다.

생산시설이 없는, 연구시설만 있는 기업인거 같네요.

 

다만 ROE가 엄청 높습니다.

이거 하나 매력적이네요

회사의 계획대로 성장한다면 정말 폭발적으로 성장할 거 같습니다.

 

 

 

*유사기업

- 화장품업체도 중국때문에 성장했다가 최근에 중국이 한국에 재제를 가하면서 많이 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고평가 되어있다고 봐야겠죠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보면 PER은 평범하네요

화장품 기업들의 주가가 많이 높았다는 이야기입니다.

 

기업들 평균 PER이 20배가량이네요.

하지만 PBR의 경우는 에스디생명공학이 월등히 높습니다.

이말은 영업실적은 잘나오지만 자산이 없다는 겁니다.

주로 부동산 같은...

 

약간 애매하네요.

투자를 할지말지...

최근 흐름에 역행하는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반면에 매력적인 아이템을 가지고 있고...

 

조금더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