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피씨엘 - 내가 싫어하는 기업들..

728x90

제발 이런 종목들은 상장시키지마라

도대체 누가 했을까?

이런 종목들 상장시켜서 개미돈 끌어들이겠다는 인간이...

 

과거에 엔젤투자라고 있었습니다.

벤처기업에 투자를 해주는...

벤처기업이라는게 성공하면 대박이고 실패하는 쪽박이라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투자를 하거나

아니면 벤처기업에만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사람들만 투자를 했었는데

이런 기업들은 코스닥에 상장시켜줘버리면...

기업에 대한 분석 능력이 떨어지는 개미들은 그냥 돈 날리는거죠.

 

투자할 때 신중하게 접근하세요

 

 

진단키트업체 피씨엘입니다.

 

 

 

- 시가총액이 1000억대입니다.

도대체 왜???

이번에 공모금액으로만 200억원정도의 금액을 만질수가 있네요.

200억이면.. 도대체 얼마인가요?

서민들은 생각도 못하는 돈입니다.

 

시가총액이 1000억원이면 제조업의 경우 영업이익이 100억원정도 올라와야 하는 기업입니다.

 

 

 

*피씨엘 재무제표

 

- 그런데...

영업이익이....

적자네요..

하...

이런...

적자기업이 1000억원의 시가총액을??

과연 그런 의미있는 기업일까요?

 

이건 투자가 아니고 투기죠..

이런 기업을 상장시켜준게 웃깁니다.

비상장으로 해서 투자할 사람들만 투자하게 해야죠

주가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실적 엉망인 기업들을 상장시킨다는게 말도 안됩니다.

 

 

 

*주주현황

 

- 주주현황을 보면 벤쳐등 전문투자가 34.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사람들 상장하면 언제든지 세금없이 현금화가 가능하죠.

제가 느끼기엔 피씨엘이 좋은 회사이든 아니든 상관없습니다.

그냥 상장하면 기존주주들 언제든지 현금화할 수 있고

피씨엘 기업은 200억원의 공돈이 생기는 겁니다.

 

결국 상장후에 들어온 투자자들이 독박쓰는 겁니다.

 

 

 

*피씨엘 매출액

 

- 몇년동안 매출액이 거의 없다가 작년부터 매출액이 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올해는 매출액이 더 나오고요.

내년에는 매출액이 더 많이 발생하네요.

 

예상치입니다.

예상대로 움직일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상이 틀리다면요?

한미약품 보셨죠?

계약까지 하고도 취소되는거...

 

이런 기업.. 기술력만 가지고 있는 기업들에 투자할때는 정말 조심해서 하세요

 

 

 

*피씨엘 영업이익

- 영업이익이 올해부터 갑자기 증가한다고 하네요.

영업이익률이 40%는 찍을거라고...

대박이네요.

이렇게만 된다면...

 

하지만 분명히 알고 계세요.

이건 피씨엘에서 제시한 수치라는걸...

 

기본에 충실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