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호전실업 - 의류 OEM회사

728x90

2월 2일에 상장 예정인 호전실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전실업은 아주 아주 생소한 기업이네요.

뭐하는 회사인지도 모르는..

그런데 공부를 하다보니 우리가 쉽게 접하고 입고 다니는 의류를 생산하는 회사였습니다.

제법 크더라구요.

 

 

 

 

바로 이겁니다.

증권사에서 레포트가 많이 나왔다는...

5개 회사에서 레포트가 나왔는데 최근에 이렇게 에널리스트들이 관심을 가지는 회사가 별로 없었네요.

아니면 호전실업에서 투자설명회를 잘했거나 홍보를 잘했을수도..

 

일단 관심을 많이 가지니까 저도 관심을 가져봅니다.

 

 

한세실업 홈페이지인데

골프치는 모습이 호쾌하네요

 

 

저는 오늘 신영증권 레포트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신영증권 애널리스트의 주관적인 생각은 배제하고 객관적인 자료만 가지고 왔고

제가 개인적으로 신영증권을 좀 좋아합니다.ㅋ

회사를 투자하는데 가치주쪽에 강해서 저랑 잘 맞아요

 

 

*호전실업 매출 포트폴리오

 

-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에서 OEM방식으로 의류를 생산합니다.

스포츠 팀복을 보면 아디다스, 리복, 나이키 등이 보이는데 스포츠리그에서는 우리가 알만한 리그입니다.

스포츠 의류를 보면 가장먼저 나이키가 보이네요. 나이키에 납품하면 뭐 돈을 잘 벌듯..ㅋ

고기능성 액티브웨어는 등산복인가? 노스페이스가 보이네요.

 

의류도 다양하고 거래처도 다양하면서 인지도 높은 회사와 일을 하네요

 

 

 

* 희망공모가액

 

- 이건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에서 나온 자료인데

PER 비교 및 EV/EBITDA 비교를 했을 때 주당 평균가치를 42,257원으로 잡았네요

그런데 공모희망가액을 30,000 ~ 35,000원으로 잡았기 때문에

할인률이 17 ~ 29%라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가격이 할인되었다고 하더라도 적정가치까지 못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급등할 수도 있고요.

그건 시장이 판단해주겠죠

 

 

*실적

 

- 정말 마음에 드는 실적이네요

최근에 상장한 회사들 보면 대부분 적자회사이거나

갑자기 회사가 좋아져서 단기적인 성과로 상장시키는데

호전실업의 경우는 예전부터 꾸준하게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는 회사네요.

 

지배주주지배순이익이 매년 50%씩 성장을 했네요.

작년에는 줄어들기는 했습니다만..

 

 

 

*공모일정

 

- 공모일정입니다.

수요 예측일은 지났네요 ㅋㅋ

19일, 20일 청약일이고

2017년 2월 2일이 상장예정일입니다.

년도에서 오타가 있네요.

이해합니다.

 

친구가 애널리스트로 있었는데 정말 피곤한 직업이라고 하더라구요.

기업탐방 갔다가 저녁에 회사로 돌아와서 밤새고 자료 만든다고..

 

자기는 그렇게 살기 싫고 가늘고 길게 살고 싶다고..ㅋㅋㅋ

결국 그 친구는 애널리스트로 활동할 때 만난 분이랑 회사 차려서 나갔습니다.ㅋ

 

 

 

*주주현황

- 신규상장시에 제가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입니다.

바로 유통물량 때문인데요

일반 공모 물량이 얼마 안됩니다.

그리고 전체 발행물량도 800만주로 적습니다.

또한 구주 매출을 보면 산업은행, 기업은행, 창투사, 증권사 등이 많이 보유하고 있네요

그런데 구주주에게는 보호예수가 없어서 매수를 얼마에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상장 후 물량이 나올 수 있을겁니다.

 

유통가능 물량은 거의 400만주 정도 되네요.

400만주면... 최근에 주식시장을 봤을 때 소화하기엔 부담되기는 하네요.

 

 

케인즈학파의 밴드 가입을 원하시면

오른쪽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