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퓨전데이타 - 클라우드 및 망분리

728x90

오늘 공모를 하고 있는 퓨전데이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혹시나 저의 생각이 주가가 오르느냐 내리느냐는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기업가치를 토대로 저평가된 종목에 투자를 하고 고평가된 종목은 그냥 버리기 때문에

저의 생각을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퓨전테이타

 

- 기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았습니다.

요즘 상장하는 기업들이 뭐하는 회사인지 알필요는 없죠.

대부분 고점찍고 내려오니까

 

클라우드컴퓨팅을 하고 인터넷망과 업무망을 분리하여 외부의 침입을 막는 역할을하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기술을 알아보고 이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실적을 보면 되죠.

 

 

 

- 공모정보 입니다.

 

- 공모정보 입니다.

희망공모밴드 상단 가격이네요

11,500원입니다.

 

 

 

*보호예수 및 예탁현황

 

- 244만주, 72.7%가 보호예수로 되어있습니다.

물량은 상당히 적은 편이네요

 

 

*유통주식수

 

- 유통주식수입니다.

919,000주로 27.3%입니다.

100만주도 안되는 물량입니다.

105억원정도 되는 물량이네요

 

적습니다.

일단 유통물량이 적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면 급등이 나올 수 있는 상황이지만

최근 신규상장주들 보면 대박보다는 당일 급등 후 급락이 나오고 있죠.

조심, 조심하여야 할겁니다.

 

 

 

*실적

 

- 실적입니다.

전체시총이 340억원정도 될까요?

그 중에서 공모로만 100억원을 가져갑니다.

 

그럼 실적을 한번 보죠.

2013년 당기순이익 6억원

2014년 당기순이익 1억원 적자

2015년 당기순이익 28억원

올해 당기순이익 38억원 예상

예상입니다.

 

사실 이거보면서 허무맹랑한게

지속적으로 수익을 내고 있는 회사가 상장을 한게 아니고

고만고만한 실적을 내다가 작년 한해 실적이 좋아지니까 기다렸다는 듯이 상장을 합니다.

뭐 올해 실적도 예상치이긴하지만 좋네요.

 

하지만 꾸준함이 없죠.

갑자기 급등했죠.

 

그리고 기술도 지금 많은 회사들이 보유한 기술들일겁니다.

저는 앞으로 좋아진다는 거 믿지 못하겠네요.

앞으로 같은 기술력에 더 좋은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들이 더 많아질겁니다.

레드오션이죠.

 

 

 

*주요 고객사

 

- 주요고객사입니다.

주로 신한과 거래를 하고 있네요.

그 외 수협, 유안타증권, 저축은행 등등...

공공분야 및 민간 분야 조금 거래하고 있고...

 

 

결론입니다.

저는 그다지 매력적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유통주식수가 적기는 하지만 유통주식수가 적다는 건 소외될 수 있다는 거죠

 

실적이 몇년간 꾸준한것도 아니고 작년 한해 좋아지자 기다렸다는 듯이 상장을...

그리고 공모로 100억원의 자금을 확보합니다.

솔직히... 전 별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