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신규상장주 마이크로프랜드 - 마음에 드는게 없네

728x90

오늘 이야기할 종목은 마이크로프랜드입니다.

반도체 테스트 공정에 사용되는 MEMS 프로브 카드 제조 전문 기업이라고 하네요

관심없습니다.

최근 몇년간 SK하이닉스 주가를 보면 안정적인 상승을 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그 영향으로 마이크로프랜드의 실적도 좋은게 아닐까? 라는 생각입니다.

 

어떤 특별한 기술을 보유했는가? 라는 관점이 아니라

결국 반도체 시장에 영향이 클것이라는 겁니다.

 

SK하이닉스라는 주식지표가 있으니까 투자하기는 편한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공모정보

 

- 밴드가 하단인 7300원에 공모가격이 결정되었습니다.

청약 경쟁률도 1.17:1입니다.

공모하신분들 왠만하면 다 받아갈 수 있겠네요.

그만큼 인기가 없다는 겁니다.

 

공모한번으로 210억원 이상 벌어가네요.

1년에 60억도 겨우버는 회사가

약 4년치의 수익을 받아갑니다.

 

 

 

*주주구성 및 보호예수

 

 

시가총액으로 계산하면 대략 750억원정도 되겠죠?

그런데 그중 절반은 보호예수가 없네요.

최대주주는 3,4년 보호예수를 걸어놨네요.

나머지 물량들은 풀렸습니다.

 

 

*유통주식수

- 566만주가 풀립니다.

공모주주들은 그렇다쳐도 구주주들인 공모물량보다 더 많이 보유하고 있네요.

그럼 수급을 봤으니까 실적을 한번 봅시다.

 

 

*실적

 

- 실적입니다.

최근 몇년간 괜찮았지만 2015년에 실적이 많이 줄어들었네요.

그리고 오늘 예상치 당기순이익을 63억원으로 잡았습니다.

올해 실적만 달성하면 현재 주가수준은 큰 무리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2017년의 실적은 더 성장할거라고 이야기 하고 있지만

실적은 보면 매년 꾸준한 실적이 아니라 들쑥날쑥 합니다.

 

2013년 당기순이익 10억원

2014년 당기순이익 49억원

2015년 당기순이익 23억원

2016년 당기순이익 63억원 예상

 

다행히 적자가 나는건 아니지만 실적이 왔다갔다하는건 좀 안좋아보이네요.

 

 

올해 실적 예상치를 기준으로는 적정한 수준이지만 결과는 열어봐야겠죠.

그리고 반도체 시황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것도 생각해 보셔야 할겁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