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신규상장주 유니온커뮤니티 - 코넥스시장에서 이전 상장

728x90

또하나의 종목이네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하는...

코넥스 시장이 좋은지는 잘 모르겠네요

거래량이 없다보니 그냥 막 올리는거 같기도 하고...

주주들도 많아지니 공모를 받은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는 거 같기도 하고..

 

코넥스시장에서 이전상장하는 기업들은 공모투자를 안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네요

 

 

*유니온커뮤니티 일봉

 

- 먼저 일봉입니다.

유니온커뮤니티 공모가가 얼마인지 아시나요?

바로 5,000원입니다.

ㅎㅎ

그런데 지금 코넥스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이

4300원입니다.

 

즉 시장에서 평가하는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공모를 받는겁니다.

다시말해 공모받는 사람은 지금 코넥스 시장에서 700원 더 싼 가격에 살수 있는데도

더 비싼 가격에 공모를 받았다는 거죠.

 

얼마나 어이없는 선택인가요

그리고 밑에는 더 어이없는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주주구성 및 보호예수

 

- 총 1468만주 중에 보호예수가 걸려있는 물량이 434만주밖에 안됩니다.

1000만주가 바로 거래될 수 있습니다.

대박이네요.. ㅎㅎ

상장과 동시에 물량이 나오면 걷잡을수 없는겁니다.

 

공모물량이 230만주인데 구주주 물량이 800만주입니다.

 

이번 공모가 얼마나 어이없는거였는지 설명드리자면

현재 800만주의 주주들이 4300원에 거래하고 있는 걸

새로운 투자자들이 공모로 230만주를 5000원에 받아서 7일에 매매를 할려고 대기하고 있는겁니다.

 

도대체 어떤 근거로 공모가격을 매기고 있는건지...

그래서 실적을 한번 보기로 합니다.

 

 

*실적

- 증권사 에널리스트들이 쓴 레포트를 읽어봤는데

제가 궁금해하는 문제의 해답은 없네요

 

2015년과 2016년 예상치를 비교하는데

매출액의 변화는 전혀없는데 영업이익이 갑자기 3배나 뛴다??

너무 이상하지 않나요?

2013년부터 봐도 매출액대비 영업이익이 낮은 편인데 올해들어서 갑자기 영업이익률이 14%로 올라갑니다.

매출액은 작년과 동일한데

 

가장 간단한게 비용을 줄이는 방법이 있겠죠.

그런데 몇년간 동일한 비용이 발생하다가 갑자기 비용을 줄일수는 없는거고..

보통 상장할 때는 기업을 깨끗하게 하고 더 좋게 보이려고 하는 모습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 의심스럽네요

 

갑자기 올라가는 영업이익률이...

제품별 비중이 작년엔 상품 및 용역이 20%정도 되었는데 올해는 8.5%로 줄어들고 지문인식모듈 및 등록기 비중이 많이 늘었긴 하네요.

하지만 여전히 의심이 가네요.

 

전 이종목은 실적도 너무 갑자기 개선되었고 구주주 물량도 많아서 비추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