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 스마트카 핵심 기술 보유 기업

728x90

오늘은 신규상장주, 스마트카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어플라이언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회사를 알아보기 전까지는 그냥 자동차 부품 기업인가?

현대기아 망조인데 그냥 패쓰??

이렇게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괜찮더라구요.

스마트카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요즘 괜찮다고 하는 차들은 자동주행 등 여러기술을 보유하고 있죠?

아직 신호등이나 완전 자동주행 등의 기술을 개발하는 등 완벽하진 않지만 자동차에 계속적으로 장착이 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이제 모든 자동차에 자동주행 기능들이 장착이 되겠죠.

 

 

 

 

 

*공모개요

 

 

예상 시가총액이 최대 525억원이니까요.

보호예수는 제법 많이 나오겠네요.

대략 700만주..

그런데 그 중에 376만주가 공모주식이니까...

그리고 3000원정도면 제법 괜찮을거 같습니다.

 

모바일 어플라이언스는 현재의 실적보다는 스마트카 기술에 베팅을 해야겠습니다.

저는 일단 관심을 가집니다.

제가 최근에 스마트카에 관심이 있어서요.

 

기술은 밑에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BMW 매출

 

- 2014년부터 BMW에 블랙박스 위주로 매출이 발생했네요.

블랙박스의 물량은 늘어나고 있는데.. 그것도 2016년 3분기까지...

상장하고 2016년 실적을 발표할 생각인가??

그외 다른 매출이 조금씩 보이네요.

매출이 100억대니까 좋아보입니다.

 

 

 

 

 

 

 

*해외 고객사

 

- 고객사가 다양한거 같은데..

다양하지는 않네요.

BMW, 아우디, 벤츠는 모두 폭스바겐과 같은 뿌리입니다.

우리나라의 현대기아처럼요.

 

좀 더 다양하게 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스마트카 핵심 기술

 

- 차량 알림장치, 표시장치,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알림장치, 상대위치정보, 차량위치 지시, 방향지시

등에 대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 어플라이언스가 단순히 현재의 실적으로만 평가하기 보다는 미래의 가치를 보고 투자를 했으면 좋겠네요.

스마트카 기술을 고급차에 포함되고 있는데..

앞으로는 대부분의 자동차에 필수아이템으로 장착될겁니다.

 

또한 매출처가 해외자동사회사와 연계되어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이고요.

최근에 우리나라 자동차시장을 보면 현기차의 점유율이 떨어지고 외제차들의 점유율이 올라가고 있잖아요.

저는 한번 공략해보고 싶은 종목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