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에프엔에스테크 - OLED박리기 국내 선도 기업

728x90

에프엔에스테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저도 잘 몰라서 레포트를 좀 읽어봤습니다.

이번에 신규상장하는 OLED 박리기, 식각기, 세정기 국내 시장 선도 기업이라고 하네요

깍고 다듬고 세정하는 업체인가 봐요

 

유진투자증권에서 이야기 하는 투자포인트가 3가지네요

1. OLED 투자 확대에 따른 우호적인 전방산업 속 매출 성장 전망

2. 2017년 중화권 신규매출 본격화에 따른 성장동력 확보 긍정적

3. 플렉서블 OLED 장비개발 등 신제품 출시를 통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대

 

 

 

그럼 신규상장시에 매력적인 종목인지 한번 알아봅시다.

 

 

*공모일정

 

- 공모일정입니다.

공모금액은 110 ~ 130억원 정도로 얼마 안되네요

상장후 주식수가 612만주인데

전환사채 50만주, 주식매수선택권 51만주가 있습니다.

전체 712만주 정도가 되겠네요

 

 

 

*주주구성

 

- 최대주주 194만주, 벤처 및 전문투자자 81만주

기타주주가 233만주네요.

기타주주의 물량이 많네요

 

신규상장하는 기업인데 대주주 물량이 31.8%밖에 안되는...

조금 이상하지 않나요?

지배구조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는 50% + 1주가 필요한데

회사가 좋아서 상장을 시키는데 물량이 32%정도 밖에 안되는...

 

 

*보호예수

 

- 보호예수의 대부분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입니다.

나머지는 물량이 풀려있네요.

기업이 왠지 좀.. ㅎㅎ

상장전에 자금사정이 안좋았나?

최대주주가 주식을 현금화 많이 시켰다고 봐야겠죠?

 

그럼 왜 팔았을까요?

자금사정이 좋지 않아서 어쩔수 없이 주식을 현금화 시켰거나

아니면 회사자체에 위기가 와서 그 전에 주식을 줄였다거나..

부정적인 느낌이 있네요

 

 

 

*유통가능 주식수

 

- 벤처금융 및 전문투자자, 기타주주, 공모주주 대부분의 물량이 상장 첫날 나올 수 있습니다.

물량이 많다는건 좋지 않죠.

새롭게 뜨는 사업이면 모르겠지만

OLED사업의 경우 어느정도 올랐는 사업이라...

전 왠지 좋지 않아 보이네요

 

 

 

*국내 유사기업

- 에프엔에스테크의 장점으로 이야기한게

PER이 5.5 ~ 6.5배라는 겁니다.

그런데 과연 매력적인 가격이 맞을까?

동종업체를 비교해보면

 

에프엔에스테크 보다 영업이익도 크고 영업이익률도 높고 순이익과 순이익률도 높은 기업인 PER 7.8배, 6.9배입니다.

그렇다면 적정한 수준이지 않알까요?

110만주 추가상장한다면 이들 기업보다 더 높은 PER을 가질거 같은데...

 

저는 일단 패스할 생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