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한미약품 - 올빼미 공시, 이게 나쁜 건가??

728x90

 

오늘 재밌는 이야기를 봤습니다.
한미약품이 지난번에 이어서 이번에도 올빼미 공시를 했다고..
주가는 오늘 장시작과 함께 갭하락을 했고 사람들은 난리가 났네요.
아마도 한미약품 개인투자자들은 올빼미 공시가 아니라 장중에 공시가 났으면 충분히 매도하고 나올 수 있는 시간이 있었을 건데 그렇게 판단하고 매도할 기회조차 박탈되어 버린 게 화도 나고 오늘 10% 가까운 손실을 입은 거에 더 화가 나겠죠.
그런데 있잖아요...
장중에 공시가 났다고 해도 여러분들 중에 매도할 사람 몇 명 없을 겁니다.
아님 장중에 공시가 났다면 악재라고 개인들 투매로 인해서 주가가 더 빠졌겠죠.
한미약품에서 공시한 걸 올빼미공시라고 비난하는데.. 현명한 겁니다.
그로 인해서 주가는 약하게 하락을 했고 빠른 시일 내에 반등이 있을 겁니다.
추세가 상승으로 전환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 2018년 1월을 고점으로 하락 추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추세가 전환하기까지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일봉 차트상 내일부터는 기술적반등이 나올 여지가 상당히 커 보입니다.
오늘 갭하락은 했지만 십자가형이 양봉으로 나왔습니다.
주가가 어느 정도 빠지고 나서는 밑에서 매수하는 세력들이 있었다는 이야기죠.
그리고 거래량도 최근 들어서 가장 많습니다.
비록 갭하락을 했지만 거래량도 많이 동반되었네요.

 

 

 

- 그래서 30분봉을 보겠습니다.
오전장 시작과 함께 갭하락을 하고 변동폭은 좀 있었지만 갭하락을 합니다.
그리고 9시 30분부터는 바닥을 서서히 만들면서 주가가 올라오네요.
오늘 매수했던 세력들이 오후 들어서 수익을 보고 빠져나가고...
약간의 조정을 보입니다.
그런데 거래량을 보면 주가가 가장 바닥권일 때 높네요.
저는 내일부터 기술적반등의 여지가 있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절대 들어가지 않을 거라는...

 

 

 

 

- 류마티스 신약 임상 중단 소식에 주가가 급락을 했네요.
시가총액이 6조 원이 넘는데 오늘 8,5% 하락을 했습니다.
과연 이 류마티스 약품이 약 5000억 원의 가치가 있을까요?
전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시장에 약들은 널리고 널렸습니다.
신약을 개발해도 시간이 지나면 복제약이 나오죠.
의미 없습니다.

 

 

 

 

- 오늘 엄청나게 비난받았던 올빼미 공시가 또 나왔네요.
이번엔 호재입니다.
오락솔이라는게 글로벌 임상 3상이 본격화되었다고 하네요.
내일은 갭상승이 나올까요?

 

 

 

 

- 2016년 1월이었나요?
친구가 자기 집에 불러서 주식을 가르쳐달라고 합니다.
가르쳐줬지만... ㅋㅋ 제가 늘 이야기하듯이 뭔가 답을 원하는.. ㅎㅎ
결국 서로 시간 낭비만 했습니다.
친구를 욕하는 건 아니고 주식 가르쳐달라고 하는 사람들 다들 그래서 '앞으로 주식 가르쳐달라는 말하지 말라.'라고 이야기하는 겁니다.
그리고 친구가 자기 어머니께서 한미약품 주식을 가지고 있는데 매수 단가가 높다고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물었었는데 무조건 팔라고 했습니다.
단순합니다.
실적에 비해서 너무 고평가된 주식이죠.
나중에 물어보니 한참 뒤에 물타기해서 수익보고 팔았다고 하는데...
그렇기는 참 어려운 구간인데..

 

 

 

 

- 제가 위의 이야기를 왜 했냐고 하면요.
아마 제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한미약품에 물려있는 개미투자자들일 겁니다.
뭔가 좋은 호재가 있나 검색하고 있을 텐데요.

 

잘못된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 겁니다.

 

한미약품에 대해서 어떤 걸 알고 무언 믿기에 여기에 돈을 넣었는지 모르겠지만요.
시가총액이 6조 1500억 원대의 기업입니다.
6조 원짜리 회사가 1년에 벌어들이는 돈이 2017 영업이익은 837억 원, 당기순이익은 705억 원입니다.
PER이 73입니다.

 

 

이게 이해가 안 되면 예를 들어줄게요
여러분이 6000만 원을 투자해서 장사를 하는데 1년 동안에 벌어들였는 돈이 83만 원입니다.
와.. 흑자네요.
장사 계속하실래요?
한 달에 69,000원 정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 신약이 개발되면 좋아지겠지??라는 생각,
앞으로 경기 좋아지면 장사도 좀 좋아지겠지??
라는 생각...
뭐가 다른가요?
사람들이 바이오, 제약으로 돈이 몰려서 주가는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요. 가상화폐시장과 뭐가 다를까요?
.
.
.
그냥 안타까워서 이상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

현명한투자자

https://band.us/n/a0a6w8Ifseb7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