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한일사료 - FTA 재협상 수혜주, 미국산 쇠고기 전면 개방??

728x90

예전에도 이야기 했지만 트럼프는 정말 전략의 천재인거 같다

언론에서는 미치광이 전략이라고 표현하지만

내가 본 트럼프는 핵심과 반전을 이끌어 내는 전략으로 사람들이 전혀 예상치 못한 방법을 만들어내는거 같아서 매력을 느낀다.

정말 멋진..

다만 트럼프의 전략은 한번씩 모든 걸 다 쏟아붇는 느낌이라서 위험하다고 생각되지만

성공한다면 엄청난 이익을 남기는거 같다

 

 

당하는 우리 입장에서는 짜증나는거 일이지만..

 

 

이번에 FTA 재협상을 하자고 이야기 했습니다.

정말 짜증나고 화나는 일인게

노무현 정권에서 미국과 FTA 협상에서 엄청 유리하게 이끌어내었죠

그런데 이명박 정부 들어서면서 재협상을 하게 되었고요

이번에 트럼프가 들어서면서 또 다시 재협상을 하자고 하네요

 

그런데 우린 할수 밖에 없습니다.

한반도에서 전쟁날 수 있거든요

미국이 북핵관련 들쑤시면서 한반도에 전쟁가능성을 증폭시켜놓고

사드배치를 하고 1조원이 넘는 돈을 요구하고요(이게 진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FTA재협상 카드를 들이미네요

 

항공모함 사태를 봤듯이

어쩌면 트럼프는 북핵에 관심이 없을지도..

아니면 전쟁고조가 되니까 이때를 이용해서 우리나라에서 이익을 취할려고 하는건지...

 

그래서 어제 한미FTA 관련주인 한일사료가 상한가를 갑니다.

 

 

 

*한일사료 홈페이지

 

- 홈페이지 입니다.

귀여운 돼지들이 보이네요 ㅎㅎ

사료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양계, 양돈, 축우, 양견, 오리사료 등을 만드네요

홈페이지도 세련된 맛은 없습니다.

시가총액 800억원의 기업입니다.

 

저는 괜찮다고 생각되는게 사료만드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누가 들여다 볼까요?

여기에 돈 쓰기 보다 다른곳에 투자하는게 훨씬 좋죠

 

 

 

*한일사료 일봉

 

- 일봉입니다.

전형적인 박스권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네요

매물대도 그렇고요.

변동성도 심하네요

2016년 12월에도 급등과 급락을 반복했고요

2017년 2월에도 급등과 급락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어제 4월 28일에도 급등이 나왔습니다.

 

박스권에 급등과 급락이 반복된다고 가정한다면 박스권 상단에서 매도하는게 좋아보이네요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와 적자를 오고가네요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세입니다.

가축들도 밥은 먹고 살아야하니까 매출액은 꾸준하겠죠

아마도 비용적인 측면에 영향을 많이 받는 모양입니다.

 

부채비율도 대략 200%정도 되네요

그냥 평범해 보입니다.

한일사료는 테마로 많이 움직이죠?

작년에는 반기문테마로 엮여서..

저에게 수익을 가져다 준..ㅋ

 

이번에 한미FTA재협상에 수혜를 받게 되었는데요.

왜냐하면요

 

 

*관계사 현황

- 케이미트라고 보이나요?

주요사업이 정육유통입니다.

자산도 1015억원이나 있네요.

엄청 큰 회사네요

한일사료 자산이 1800억원인데..

 

케이미트가 쇠고기 수입업체입니다.

한일사료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죠.

쇠고기를 수입해서 전국적으로 남품을 하는...

그래서 어제 한일사료가 상한가에 올랐죠

 

상한가를 갔으니까 많은 이들에게 수익을 줬겠죠?

그런데 트럼프가 FTA를 재협상하자고 했지 쇠고기 전면 개방하라고는 안했습니다.

그점 알고 계시면서 투자하세요.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keynes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