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암니스 - 한번 해먹었던 주식

728x90

이건 뭐 딱봐도 한때 작전으로 해먹었던 종목이네요

과거에 주가가 저점대비해서 단기간에 9배 올랐는데요

혹시라도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이 주식을 접한다면 주식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건 테마로 올랐는것도, 실적으로 올랐는것도 아니고 그냥 적자회사에 3자배정이라는 걸 이용해서 주식을 엄청 띄운 회사입니다.

전형적인 작전흐름 같은...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이런 주식은 쳐다도 보지 않는게 좋습니다.

 

 

*암니스 주봉

 

- 주봉으로 봅니다.

이런 회사는 차트를 볼 필요도 없습니다.

재무제표만 딱 보면 투자를 하지 말아야할 종목이라는게 보이죠

 

또한 주봉으로 보면 작년 6월, 7월 동안 월별 상승률이 180%, 80%입니다.

엄청나게 급등을 했죠

2016년 2월 저점이 1040원이었습니다.

7월 고점이 18850원이었으니까 몇배 뛰었죠?

세력들 최소 10배는 먹었을거 같네요

저점에서 물량 모아서 4주동안 고점에서 털었다면...

 

그리고 주가가 빠졌는데 지금도 작년 초반 주가보다 높습니다.

고평가된 주식이죠

 

또한 회사명도 많이 바꼈습니다.

주가가 급등하기 전에는 지에스인스트루에서 8월에는 아이카이스트랩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또 다시 암니스라고 바꿉니다.

회사명을 왜이렇게 바꿀까요?

주인이 계속 바뀔수도 있고요.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좋아보이지는 않죠?

 

 

 

*주주현황

 

- 아키글로벌, 카노히, 씬엔아이, 넵튜터스 등등...

법인인지 뭔지...

주주들이 회사를 갈기갈기 가지고 있네요.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2015년부터 적자를 보기 시작하네요.

주가도 빠졌죠?

2016년에는 당기순손실을 174억원을 기록합니다.

매년 부채도 증가하고...

부채비율도 2016년 2분기에는 1000%가 넘었다가 부채비율이 400%대로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실적, 차트, 주주현황을 봤을때는 투자하지 말아야 할 종목같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keynes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