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현진소재 - 조선, 풍력 양수겸장이지만 위험한 종목

728x90

 

제가 오늘 글을 적는 현진소재는 매수하세요. 가 절대 아닙니다.
회사 재무가치를 봤을 때 지금 당장이라도 거래정지되거나 상장폐지되어도 이상하지 않는 종목입니다.


그런데 왜??
제가 관심을 가지냐 하면요.
매력적인 뭔가가 있습니다.
조선과 풍력...
해운, 조선 재건 5개년 계획과 유가상승

이번에 유가가 상승하면서 대체에너지 관련주 중에 풍력 그중에서 현진소재를 보게 되었고요.
이 기업은 조선기자재도 생산합니다.
특히 크랭크샤프트라는 기술을 우리나라 대형사 1곳과 현진소재만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뭔가 매력적이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매수하라는 건 절대 아닙니다.
지금 바로 상장폐지될 수 있는 위험한 종목입니다.

 

 

 

*현진소재 일봉

 

- 현진소재 일봉입니다.
올해 다시 거래가 재개되면서 주가는 급락을 했습니다.
그리고 2월 말부터 바닥을 만들더니 지금 살짝 상승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거래정지가 되었을까요?

 

 

 

*상장적격성 실질심사관련 안내

 

- 사업보고서 미제출, 정기주주총회 미개회, 재무제표 미승인 등으로 관리종목 지정되었다네요.
경영권이 변경되면서 상장적격성 실질 심사 대상 여부를 심사하기 위해 매매 거래를 정지했다고 합니다.
뭔가 내부적으로 문제가 있었지만 거래가 재개되었다는 건 문제가 없다는 반증으로 생각해야겠죠?

 

 

 

*주주현황

 

- 주주 현황을 보면 내용은 없습니다.
한국선재와 이창규가 보이네요.
투자조합이 있고요.
해덕파워웨이도 있습니다.
최종 변동이 이 20171219일로 동일합니다.

 

 

 

 

*재무제표

 

- 매출액은 매년 줄어들고 있고 20174분기에 적자폭이 상당히 증가를 합니다.
어떤 문제가 있었던 걸까요?
부채비율이 4,497%입니다.
어마어마하죠?
제가 왜 매수하지 말라는지 아시겠죠?
보유하고 있는 현금도 없습니다.

그런데 제가 관심이 가는 이유는요

 

 

 

*현진소재 주요 제품

 

- 바로 선박엔진 및 조선기자재, 풍력발전입니다.
정부에서 배를 100여 척 발주하겠다고 했고
유가가 상승하면 풍력 관련주도 움직이죠

 

 

 

*연구개발 실적 (크랭크샤프트)

 

- 특히 제가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요
크랭크샤프트...
국내 대형사 1곳과 현진소재만 보유한 기술입니다.
중형선박에 들어가는 거라고 하는데..
배가 100여 척 발주가 되면 대형사 외에 현진소재 쪽에도 주문이 당연히 들어오겠죠?
그래서 관심을 가집니다.


개인투자자분들은 절대 매수하시면 안 되는 종목입니다.
리스크가 너무 크고 상장폐지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이런 종목이 있구나 정도로만 생각하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