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시황정리

2월 옵션만기일 시황예측 (이번에 로또 될수도..)

728x90

이번 옵션만기일은 대박이 날수도 있는 자리입니다.

반면에 주식하시는 분들은 조심해야 될 자리이기도 합니다.

저도 옵션 계좌만 있으면 한번 베팅하고 싶은데 무슨 교육이수가 많은지..

개인들은 옵션 하지말라는거죠.

좋은건 지들끼리 해먹을려고...

 

옵션이 좋은게 한방에 다 날릴수도 있지만 손실난거 한방에 복구할수도 있거든요

저도 2011년 9월에 풋옵션으로 200만원을 4600만원으로 만든적이 있습니다.

옵션만기일 하루만에요

제 동기는 내가격을 사서 3000만원이 1억이 되었다고..

 

 

이번 옵션만기일에 왜 대박을 꿈꾸는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코스피일봉

 

- 코스피일봉입니다.

다우지수는 20000pt를 뚫고 가는데 우리나라는 2100pt도 돌파하지 못하고 있네요.

단순히 수치를 이야기 하는게 아닙니다.

박스권 상단을 이야기 하는건데

미국의 경우 경제가 살아나고 있다는 이야기고 우리나라의 경우 경제가 2007년 수준이라는 걸 코스피지수가 보여주는겁니다.

10년동안 발전이 없었다는겁니다.

 

차트를 보면 20일선을 지지하고는 있지만 돌파는 못하는...

결국 이렇게 되면 하락할 확률이 높아지겠죠?

또한 MACD는 데드크로스가 나왔습니다.

서서히 하락의 징조를 보였는데 많은 분들이 눈치채지 못하고 있죠?

 

최근 장을 보면 개인들이 수익내기 어려운장입니다.

삼성전자가 지수는 올리지만 개별종목은 하락하는...

결국 삼성전자 매도나오면 주가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해버리는...

그런데 지수가 올라갈땐 몰랐지만 지수까지 내려오면 하락심리가 더 커지죠

 

저는 이번달 상당히 위험한 장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 다 손절하고 현금들고 있습니다.

 

 

그럼 옵션 포지션을 보겠습니다.

 

 

 

*외국인

 

- 외국인 포지션입니다.

딱봐도 보이나요?

하락에 어마어마하게 베팅을 했습니다.

24만계약이네요.

콜옵션은 1만계약입니다.

 

외국인들이 바보가 아니라면 주가 한번 밀었다가 다시 올리겠죠?

그게 오늘일수도 있고 옵션만기일인 내일이 될수도 있을겁니다.

저는 외국인 포시션상 2%대의 강한 하락이 한번 나올거 같습니다.

 

 

 

*기관 포지션

 

- 기관은 양매도네요.

적정한 하락과 적정한 상승에 베팅을 했습니다.

만기일 포지션상 260과 275pt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가져가게 해놓았네요.

이말은 기관들도 하락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겁니다.

 

 

 

*개인 포지션

 

- 개인들은... 상승에 베팅을 했습니다.

저는 개인들과 반대로 매매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개인들의 상승 베팅과 외국인과의 하락베팅..

누가 이길까요?

 

제가 예전에 옵션만기일때마다 소액으로 투자를 해보니까

1년 12번중에 2,3번은 개인들이 이겼고요.

나머지는 외국인 포지션이 맞았습니다.

 

확률적으로 전 외국인들에게 베팅하고 싶네요

 

 

*투자자포지션 표

 

- 외국인들이 이긴다는 전제하에서

그럼 얼마나 하락할지를 예상해봅시다.

 

외국인들은 262.5 밑에서 수익이 극대화되기 시작하네요

즉, 코스피가 2000pt까지 가게 되면 외국인들의 수익은 증가할거고

개인들과 기관들은 손해를 입게 되겠네요.

그리고 255pt밑으로  외가격이고 지금은 움직이지도 않는 풋옵션을 보유하고 있는데

짧은시간 급락이 나오면 외가격도 약간씩 살아나면서 팔수있는 기회가 생길겁니다.

그럼 개인들에게 떠넘기고 나가겠죠.

 

일단 저는 어떤 이슈가 생길지 모르겠지만

이번 옵션만기일에 주가가 급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은 현금화 시켜놓고 필요하다면 풋옵션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