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SGA솔루션즈 - 보안관련주

728x90

밴드회원님께서 SGA솔루션즈에 대해서 물어보셨습니다.

저도 그냥 아.. 보안관련주.. 정도만 알고 있고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늘 효욜성을 강조하죠?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이익을 뽑아내는.. ㅋㅋ

저의 관심 종목이 아니어서..

 

관심종목이 아닌 이유는..

보안관련주들이 너무 많습니다.

상장된 회사만 수십개는 될껄요?

과연 그들이 뭔가 특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냐?

아닙니다.

기술력은 비슷비슷하다보니 대기업에 입찰하면 가격 경쟁력이 좋거나 라인있는 곳이 되겠죠.

너무 많은 기업들이 있다보니 큰 재미가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 종목들을 올리는건 세력 마음인거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보안관련주를 매수했었는데

북한소행으로 국가기관이 해킹에 노출되었었나?

그랬는데도 주가는 요지부동.. ㅋ

 

실적도 다들 고만고만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몇몇 기업의 독과점이 아니라 완전경쟁시장이라...

 

 

 

*SGA솔루션즈 일봉

 

- 일봉입니다.

제가 두군데 파란색으로 동그라미를 쳤죠?

이때 무슨 이슈가 터진겁니다.

 

그건 밑에 기사를 보고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그럼 일봉상으로 차트를 보면

240일선을 지지하면서 차트를 돌리기 시작합니다.

2일전에 파라볼릭 매수와 MACD 골든크로스가 나왔습니다.

어쩌면 이제 반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 되었는데..

 

금일 60일선과 볼린저밴드 상단에서 저항이 나옵니다.

한번 쉬어갈지 계속 갈지는 모르겠습니다.

변동성이니까요.

 

이때는 기술적분석이 중요해지죠

차트가 많이 지저분합니다.

내일 바로 주가가 출발할 수는 있지만.. 제가 보는 매수신호가 떨어졌지만...

차트가 너무 지저분해서 만약에 매수를 한다면 240일선까지 다시 한번 기다려보겠습니다.

아니면 최소한 20일선까지라도..

 

하지만 일봉상으로 봤을 때...

저는 매수하지 않겠습니다.

종목이 2000개가 넘는데 굳이 상승할 확률이 많이 보이지 않고

주가가 오르고 떨어지는데 운에 맡기는거 같아서요.

 

그럼 거래량이 터진날의 기사를 보겠습니다.

 

 

 

 

*2017년 3월 17일

 

- 이날 거래량이 2600만주가 터집니다. 대박이죠.

4차산업 자율주행차 관련해서 이슈가 나옵니다.

자율주행차도 인공지능이나 컴퓨터 관련 기술이라 보안이 생명이겠죠.

그래서 보안관련주들이 들썩였는데...

거래량에 비해서 상한가를 가지 못한게 아쉽네요

 

 

 

*2017년 4월 7일

 

- 6일 상한가를 가고 이제 본격적으로 상승하나 싶었는데

전환사채를 전환청구하면서 주가가 다시 하락을 합니다.

대략 고점에서 20% 가까이 빠집니다.

 

 

 

*SGA솔루션즈 주봉

 

- 주봉입니다.

올해들어서 주가의 흐름이 괜찮았네요

그런데 2015년에 주가가 5000원대까지 갔던 종목인데..

매물대가 너무 많습니다.

 

3월 17일에 그렇게 좋은 기사가 나왔음에도 상한가를 못갔는게 매물대 때문인거 같네요.

2년가까이 물려있던 사람들이 팔고 나왔을테고..

 

전환사채도 수익권에 오니까 전환해서 털고 나올려고 할수도...

 

주봉으로 봤을땐 안좋네요.

파라볼릭 매도에 MACD데드크로스...

거기에 매물대도 많고..

 

차트도 지저분하고..

급하게 매수할 자리는 아닌거 같네요

 

 

 

*SGA솔루션즈 월봉

 

- 월봉이 안좋게 보이네요

3월을 기준으로 주가는 오르는데 거래량이 줄어들고 있네요

특히 4월은 20일선을 돌파했다가 다시 밀리면서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끝납니다.

이번달에 다행히 5월선을 지지해주지만...

 

MACD선은 돌려주려고 하는거 같은데 골든크로스도 전환하지는 않았습니다.

 

월봉상으로도 지금 매수하기에는 뭔가 좀 빠른거 같네요

좋은 호재가 있다면 빠르게 매수해봐도 되겠지만...

4차산업?? 정도??

 

 

 

*재무제표

- 마지막으로 실적입니다.

실적은 꾸준하네요.

매년 30억원정도의 수익을 올립니다.

그런데 시가총액은 700억원대...

고평가된 부분이 있죠.

 

 

매매는 본인이 잘 판단하셔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