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SK건설 관련주 - 라오스 댐의 붕괴? 범람?

728x90

SK건설이 라오스에서 댐을 건설중인데요.

이번에 라오스 언론에서는 댐이 붕괴되었다는 기사를 내 보냈는데

SK건설측에서는 폭우로 인해서 물이 넘친 범람이라고 합니다.

 

어디가 진실인지는 모르겠지만요

사람들에게는 좀 더 자극적인 '붕괴'라는 이미지가 각인 되었기 때문에

내일 관련주는 조정이 있을 것 같습니다.

 

 

*SK건설 기사

 

- 오늘 가장 먼저 나온건 SK건설이 만들고 있는 '라오스댐 붕괴'라는 기사였고요.

수백명이 실종되었고 수천명의 이재민이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비가 예상치보다 3배이상 많이 와서 SK건설측에서 지방쪽에 위험하다고 미리 알려줬다는 이야기도 나오고요.

 

여튼 SK건설은 이번 문제에 대해서 자유롭지 못할 것 같습니다.

만약에 붕괴라면 공사비 뿐만 아니라 보상액도 어마어마할 것 같네요.

그나마 범람이라면 천재지변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넘어 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SK건설 안재현 사장이 직접 가는 것을 보면

저는 붕괴쪽에 좀 더 신빙성이 있어보입니다.

 

그럼 관련주를 보겠습니다.

 

 

 

*주주에 관한 사항

 

-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들어갔지만 컨소시엄 내용을 찾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급한대로 DART에 들어가서 주주를 봤습니다.

SK건설의 대주주는 (주)SK가 44.4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K디스커버리가 2대주주로 28.25%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K 일봉

 

*SK디스커버리 일봉

 

- SK와 SK디스커버리가 내일 어떻게 움직일지 궁금하네요.

SK건설과 가장 연관성이 큰데

사업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없이 주가가 오를지

아니면 조정을 보일지...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