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시황정리

경남제약 - 레모나, 방탄소년단(BTS)가 모델

728x90

반갑습니다. 케인즈학파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종목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런데 절대적으로 말하지만

매수를 추천하거나 권유하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오늘 이야기하는 경남제약은 환기종목으로 언제든지 상장폐지를 당해도 이상하지 않는 아주 위험한 종목으로 도박같은 겁니다.

 

네.. 저는 오늘 도박을 했는거고 대신 금액을 줄여서 매수를 했습니다.

말 그대로 도박이기 때문에 적은 금액으로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겁니다.

투자가 아니기에 여러분들께 이야기할지 말지에 대해서도 엄청나게 고민하고 올리는 겁니다.

위험성이 상당히 큽니다.

그냥 이런 종목이 있다 정도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매수했는 이유는 방탄소년단이 레모나 광과를 합니다.

솔직히 저는 방탄소년단 노래를 들어본적은 없지만 누군지는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네임벨류와 그들의 영향력도 알고 있습니다.

 

ㅈ중고나라에서는 방탄소년단 레모나가 팔리고 있고

팬들이 약국을 돌아다니면서 사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효과로 레모나 매출이 5배나 증가를 했다고 하는데 이건 2019년 4분기 실적으로 아직 발표전입니다.

즉, 경남제약의 매출에 잡히지 않았다는 겁니다.

다만 광고비를 얼마나 줬을지를 모르기 때문에 영업이익이 흑자가 될지 적자가 될지는 알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효과로 인해서 베트남에도 수출을하고 캐나다에도 진출을 했습니다.

방탄소년단 팬 커머스앱도 입정을 했다고 합니다.

 

수치가 어떻게 나올지는 4월쯤에 재무제표가 나와야 하는데...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에 대해서는 2가지 예를 통해서 알수 있을 겁니다.

 

첫번째가 2018년이었나? 2019년 초일겁니다.

ㅂ방탄소년단이 현대차 펠리세이드를 홍보하면서 미국에서 대박을 쳤다.

펠리세이드 매출이 늘었다 라는 기사가 나왔었습니다.

 

두번째가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의 계좌개설이 늘었습니다.

은행들은 카카오뱅크의 대박에 대해서 은행장들에게 보고를 해야하는데

쉽게 보고를 하지 못했다고 하죠.

그 이유가 금리를 많이주거나 계좌개설이 쉬워서가 아니라 카카오뱅크에서 나오는 현금카드의 캐릭터가 예뻤기 때문이죠.

 

이게 모델을 쓰는 이유죠.

연예인들의 인지도....

ㅅ삼성전자 부회장이 어떤 옷을 입었고 그 옷이 언론에 노출되면 완판된다고 하죠.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기용한 레모나가 완판되었다고 합니다.

이 인기가 한번으로 끝날지 계속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한번쯤 해볼 도박이라고 판단했기에 매수를 정말 조금만 했습니다.

 

다시 이야기하지만 여러분들께 권하는게 아닙니다.

판단과 결정은 본인들의 몫이고 틀린 경우에 저는 언제든지 손절치고 나갈겁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