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작은여행

대구 인근 아이들과 놀만한 곳, 경주박물관, 경주어린이 박물관

728x90

아이의 방학 마지막 날..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최근에 경주에 있는 박물관 안에 어린이 박물관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곳으로 향했습니다.
그나마 대구에서 아이들이 가 볼만한 곳은 다 가봐서...
키즈카페의 느낌이라서 경주에 사시는 분들이 많이 왔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 경주 박물관 안에 있습니다.
20181월부터 입장료가 없어졌다고 하네요.
무료입장이니 마음껏 이용하세요

 

 

 

 

- 경주박물관 입구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날이 너무 흐리더니 결국엔 비가 오더라고요.
그래서 외부에서는 많이 못 놀고 안에서 놀았습니다.

 

 

 

- 박물관 안에 유치원생인 아이와 함께 왔더니 도통 관심이 없네요
이게 뭐라고 설명해도 나가자는 말뿐이고...
아이 보고 마음껏 사진 찍어라고 했더니 이렇게 찍었네요.
거의 다 지웠습니다. ㅎㅎ

 

 

 

- 아이가 찍은 사진인데
정말 대박이지 않나요?
정말 얻어걸린.. ㅎㅎ
왕관 사이로 조명이 들어와서 너무 예쁘게 반짝입니다.
그렇게 20분도 안보고 어린이 박물관으로 향합니다.

 

 

 

- 신라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거 같은데요
어떤 느낌이냐 하면
절에서 대웅전을 보면 벽에 그림들이 그려져 있잖아요
한 바퀴를 돌면서 그림을 볼 수 있게..
저기 화면들이 그런 모습입니다.
다른 점은 동영상이라서 간단하게 움직인다는 거..

 

 

 

 

 

- .. 이제 안으로 들어가 봅시다.

 

 

 

- 사물함도 있습니다.
여기에 짐을 보관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대부분은 그냥 다 들고 가셔서
책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에 짐을 두고
아이들은 놀게 하고 어른들은 아이들을 지켜보더군요

 

 

 

 

 

- LED 화면에 배를 띄우면 파동이라고 해야 하나요?
잔잔한 물결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옆에는 이야기책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 아이들이 많이 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여기에서 종이에 색칠을 해서 직원에게 가져다주면 스캔을 해서 화면에 띄워줍니다.
다들 아이들이 본인 이름을 적어놓아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대구 신세계 백화점에서는 이거 1000원인가 받는데
경주 박물관에서는 무료..

 

 

 

 

- 그 외에 동영상도 있고 상인들의 보물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오르고 내리고 할 수 있는 건데 좀 작더라고요.
사람들이 바글바글..

 

 

 

 

- 금관 장식을 만들 수도 있고요
첨성대에서 하늘을 관측하는 것처럼 손전등을 가지고 암막 커튼 안으로 들어가서 비춰보면 야광 별들이 빛이 납니다.
안에서는 사진을 안 찍었어요

 

 

- 이건 도장을 찍는 거...
별거 없는데 아이들이 치열하게 도장을 찍더라고요.. ㅎㅎ

 

 

 

전반적인 느낌은
동네에 있는 작은 키즈카페 정도??
그보다는 내용이 훨씬 더 알찬 느낌?
그런데 다른 지역에서 굳이 어린이 박물관은 찾아서 가기보다는 경주에 계시는 분들이 박물관이나 아이들이 갈만한 곳을 찾을 때 가면 좋겠더라고요.
아이의 만족감을 높았어요
책도 많이 읽고 놀기도 잘 놀고...
!!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분들이 있어서 안심하고 즐길 수 있었어요
제가 경주에 있다면 자주 갈 거 같아요.
타 지역에 살더라도 경주에 갔다면 아이들을 위해서 한번 가보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