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대성파인텍 - 태양광 관련주,서울 태양의 도시 프로젝트

728x90

오늘 볼 종목은 대성파인텍입니다.

저는 대성파인텍을 보면서 태양광 관련주라는 것도 놀라웠지만 회사 자체가 괜찮아서 마음에 드네요

오늘 설명을 들어보시면 마음에 드실겁니다.

 

 

*대성파인텍 일봉

 

- 먼저 일봉입니다.

7월초에도 거래량이 2000만주 넘게 터진날이 있었네요

그리고 어제였죠?

11월 24일에도 거래량이 2000만주가 넘게 터졌습니다.

거래량이 갑자기 나왔는데요

그 이유는 서울시에서 태양의 도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것 때문에 태양관련주들이 함께 움직였습니다.

 

 

- 아마 이번에 포항지진도 연관있지 않을까요?

경주지진 이후에 우리나라에서 원전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대체에너지쪽으로 눈을 돌렸을텐데 이번에 포항지진이 터지면서 다시 한번 대체 에너지에 대한 의견들이 늘어나겠죠.

이번에 진앙지 근처에 있던 지열발전소도 이슈가 되고 있는데 원자력의 경우 오죽할까요?

 

 

*주주현황

 

- 주주현황입니다.

재밌는게 어떤 개인이 대주주가 아니네요

GMU홀딩스투자조합과 티엠디네트웍스, 지엠유홀딩스

전체 유통주식수가 1600만주정도인데 이번에 바닥권에서 2500만주 넘게 거래가 되었다는건 추세 반전, 상승의 신호로 예상됩니다.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시가총액이 500억원정도인데요

실적도 괜찮네요

매년 40억원에서 50억원을 벌어들였고 태양광이라는 테마도 있고..

차트도 바닥에서 거래량이 증가했고...

아마 다음주 정도쯤에 한번 폭발할거 같네요

 

 

 

 

영업이익률도 15%대이고..

회사 괜찮네요

 

 

*수급

 

- 수급은 기관은 전혀 손을 안대고 있고 외국인과 개인들간의 매매가 일어나고 있네요

 

 

 

*대성파인텍 주봉

 

-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게 바로 주봉입니다.

MACD 골든크로스에 파라볼릭 매수신호까지...

240주선에서 2달간 지지를 하다가 반등이 나오는...

주봉이 너무 매력적입니다.

 

 

정말 정말... 다음주에 꼭 매수하고 싶은 종목이 바로 대성파인텍입니다.

지금 주식에 집중하지 못해서 저평가주에 넣어두고 있는데...

 

대성파인텍 매수 포인트입니다.

1. 실적이 좋습니다.

2. 태양광이라는 테마가 있습니다.

3. 일봉, 주봉에서 매수신호가 나왔습니다.

 

이 3박자가 맞아떨어지니 대성파인텍은 한번 크게 움직일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종목 상담 및 문의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가입
http://band.us/n/a7a5veX3j2Jd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