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파루, 동원수산 - AI(조류독감) 관련주

728x90

지난주말부터였죠?

우리나라에 AI(조류독감)이 나타난게...

저는 조류독감이 나타나면 관련 업종들이 강하게 움직일거라고 판단했었는데 틀렸네요

아마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에두고 이런 내부적인 문제들이 언론을 통해서 나오는 것을 정부에서는 꺼리겠죠.

축소시키거나 기사를 강하게 내보내지는 않을거 같은데요

결국 이는 시장에서도 그런 형태로 나오지 않았나는 생각을 해봅니다.

괜히 시장에서 AI관련주로 주가를 올리면 거래소에서 바로 잡아낼 수 있으니까 세력들도 조심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계란파동으로 한번 해먹었잖아요.

 

먼저 AI(조류독감)이 우리나라에 퍼진 상황을 알아보고

그 관련주를 보겠습니다.

상당히 심각한 수준입니다.

 

 

우리나라는 철새들로 인해서 겨울만 되면 조류독감이 나타나는데요

어쩔수 없습니다.

날아다니는 새를 어떻게 할 방법은 없잖아요

황사마냥 매년 나타나는거라고 생각할 수 밖에..

 

 

 

 

- 올해 가장 먼저 나타났는게 전북과 전남입니다.

지난 주말에 났는 기사인데요

저는 월요일에 급등이 나올 줄 알았습니다.

왜냐하면 전남은 제주도를 제외하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남쪽에 있거든요.

겨울 철새들이 추운 곳을 피해서 따뜻한 남쪽나라로 가는거 다들 아시죠?

그럼 북에서 내려왔다는 이야기인데 전남에서 발생했다면 그 사이에 지나쳤던 경기, 충청도에도 당연히 AI가 나올 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 결국 시간일 걸릴 뿐이지 우리나라에서 다 검출이 될겁니다.

다만 고병원성인지 저병원성인지가 중요한데요...

이건 속단하기 힘드네요

 

- 우리나라 최남단 제주도에서도 조류독감이 검출되었습니다.

 

 

 

- 그리고 이번에는 충청과 전북, 경남에서도 조류독감이 검출되었네요

천운인지 아니면 언론통제인지는 모르겠지만

강원도에서는 조류독감의 보고가 없네요

 

강원도를 제외하고 전국에 조류독감이 퍼졌다고 보면 되고요.

 

지금 왜 AI(조류독감)이 무섭냐하면요

작년에는 2016년 11월부터 2017년 4월까지 조류독감이 진행되었고 약 3700만마리를 살처분했습니다.

그리고 몇달 쉬고 다시 조류독감이 돈다고 하니 농가에 막심한 피해가 생기게 될 것이고

가장 큰 문제는 평창동계올림픽입니다.

 

우리에게 조류독감에 대한 공포를 주었던게 중국에서 사람이 죽었던 겁니다.

그로인해서 우리나라에서도 조류독감에 대한 공포를 가지게 되었는데요

조류도감이 만연하면 과연 해외에서 관광객들이 오겠냐는 거죠.

 

2016년 브라질 올림픽때 지카바이러스를 생각하면 됩니다.

생소한 지카바이러스였지만 소두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많은 스포츠 스타들이 올림픽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도 북핵으로 인해서 북미 아이스하키팀이 불참을 선언했죠

(참고로 아이스하이크는 동계올림픽에서 가장 인기많은 종목입니다.)

조류독감이 계속 발생하면 불참을 선언하는 선수들이 늘어나거나 관광객들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럼 관련주를 보겠습니다.

손세정제를 만드는 파루와 대체재인 동원수산입니다

 

 

*파루

 

- 파루는 손세정제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회사 매출액은 정말 미미한데 그냥 의미있는 대장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부터 질병관련 이슈가 나오면 가장 먼저 움직이고 가장 많이 움직이는 종목인데

최근에는 태양광 사업에 집중을 하고 있네요

실적은 2016년 4분기와 올해 적자를 내고 있으며 매출액도 상당히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러니까 장기투자하면 위험한 회사입니다.

단기적으로 잠깐 들어갔다가 나와야하는....

 

제가 이걸 이야기하는 이유는 대장주의 움직임 때문입니다.

주가가 지난 월요일에 급등을 하고 옆으로 횡보를 했죠?

상승추세가 살아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주말에 다시 조류독감 이야기가 메인에 나왔으니까 한번 강한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이야기를 하는건데

실적보면 절대 장기투자하시면 안됩니다.

 

혹시라도 매수하시는 분 있으시면 아니다 싶으면 바로 손절치고 나와야 하는 종목입니다.

 

 

 

*동원수산

 

- 참치주다보니 대체재성격이 강합니다.

제가 동원수산을 이야기 하는 것은

차트가 240일선 위에 살아있고요.

실적이 뒷받침됩니다.

그리고 참치라는 대체주로 주로 구제역이나 조류독감때 급등하는 종목인데 이번에는 급등이 없었네요

시가총액이 400억원도 안되어서 급등이 나올 여지가 많은 종목입니다.

 

앞의 파루는 그냥 이런 종목이 있어요라고 알려주는 거라면

동원수산의 경우는 한번 매수해보셔도 괜찮을 겁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종목 상담 및 문의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가입
http://band.us/n/a7a5veX3j2Jd7
 

728x90